[미국증시 특징주] GM·인텔·에어비앤비·플러그파워 강세..시총 상위 대형주 모두 상승

입력 2021-01-14 06:50   수정 2021-01-30 08:32

GM 7%가까이 상승·에어비앤비 5%대 상승
'기업공개' 어펌홀딩스 98% 급등
어반아웃피터스 5%대 하락




13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는 전일 대비 0.03% 내린 반면 S&P500은 0.23% 올랐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0.43% 상승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모두 오름세를 나타냈다.

애플과 아마존은 각각 1.62%, 1.44% 상승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 페이스북은 0.5% 안팎으로 소폭 상승했다.

트위터는 MKM 파트너스가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는 소식에 전날 급락을 딛고 장중 2% 이상 올랐다가 장 막판 상승분을 반납하고 0.38% 상승 마감했다.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0.6% 가까이 올랐다. 미국 전통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GM도 1.9% 오르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전기 셔틀과 플라잉카를 비롯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한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GM은 이번 주만 12% 가량 올랐다.

수소 연료전지 개발업체인 플러그파워는 5%대 상승 마감했다. 전날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 르노와 손잡고 수소트럭을 공동 개발한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인텔은 7% 가까이 강세를 보였다. 밥 스완 최고경영자(CEO)가 다음 달 사퇴하고 팻 겔싱어 VM웨어 CEO가 자리를 이어받는다는 소식이 호재였다. 인텔은 최근 몇 년간 경쟁사 AMD에게 시장 점유율을 잠식당하며 위기에 놓여 있다는 평가다.

숙박공유업체 에어비앤비는 5.72%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이 열리는 20일이 포함된 일주일 간 워싱턴DC의 모든 숙박 예약을 취소한다고 전했다.

미국 핀테크 기업 어펌 홀딩스는 기업공개(IPO) 이후 98% 급등했다. 같은 날 상장한 모터스포츠 게임스도 75% 상승률을 나타냈다.

미국 화상회의 플랫폼 줌 비디오는 2%대 올랐다. 이날 약 17억5천만 달러의 현금을 조달해 신주 발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년간 주가가 395% 폭등한 줌 비디오는 최근 코로나19 개발 소식이 나오며 약세를 보였다. 지난 12월엔 주가가 30%가량 떨어졌다.

미국 최대 콘솔 게임회사 게임스탑은 `숏스퀴즈(숏 매도를 했던 투자자들이 숏 포지션을 커버하기 위해 혹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주가가 오를 때 매수하는 것)`로 57% 이상의 강세를 보였다. 쉐이의 공동창업자이자 전 게임스톱 CEO인 라이언 코헨이 이사회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최대 정유사 엑손 모빌은 1% 이상 올랐다. JP모건이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한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미국 의류 판매업체인 어반아웃피터스는 지난해 12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총 매출이 전년 대비 8.4%가 줄었다는 소식에 5%대 약세를 나타냈다.

미국 소매업체인 파티 시티 홀드코는 투자자 콘퍼런스에서 지난 4분기 약한 가이던스가 나오면서 7.8% 내림세를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