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Java) 안드로이드 웹&앱 개발' 등 IT 포트폴리오를 준비...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주목

입력 2021-01-19 17:00  

모바일 환경은 매우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앱)을 이용한 음식, 지도, 배달, 숙박, 쇼핑, 예약 등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어플리케이션은 정보기술(IT),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인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data), 인공지능(AI) 등과 접목되어 모바일 앱으로 제어도 가능하기에 IT 전문기업 외에도 가전, 금융, 자동차, 전기전자 등 각 산업분야에서 전문 개발 인력을 확보하는 추세다.

오늘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로 취업준비생과 현업 프로그래머 개발자 직장인이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개발이라는 영역의 프로그래밍은 모든 기초 근간을 웹 개발에 중심을 두고 있다. 특히 자바(Java) 프로그램은 웹과 앱 개발에 있어 가장 기본이다. 자바는 다른 프로그램과 호환성이 높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기에 최적화된 개발언어다. 자바(Java)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프론트엔드(Front-end) 개발이라 불리는 Html, CSS,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도 배우지만, 데이터베이스(Database) 관리를 위해 백엔드(Back-end) 개발 영역인 SQL 개발 언어도 배운다.

앱 개발은 안드로이드(Android), 아이폰(IOS) 운영체제에 맞게 개발하는데 신입 프로그래머라면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앱 개발부터 시작하는 것이 수월하다. 한국 스마트폰 기기가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높기도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한 앱은 만들어 볼 수 있을 정도로 비교적 입문자에게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으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비전공자도 실력자로 거듭날수 있도록 웹 개발과 앱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융합해 단계별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자바(Java) 입문과 중급 코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수업에는 소규모 프로젝트 형식으로 완성해야할 1인 과제물이 주어진다. 1:1문의 등 각종 게시판, 구글맵(Google Map)을 이용한 지도 API 구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되는 각종 버튼의 GUI 프로그래밍, 가입일자 기준 회원 목록 데이터 베이스 출력하기, 전자결재 구현 방식, 간단한 검색 기능 구현 등 매우 다양하다.

4개월 남짓 개인 실력을 차곡차곡 쌓으면 팀원을 구성해 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진행한다. 팀원 간 자유로운 회의를 통해 포트폴리오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젝트 일정부터 담당업무까지 팀장을 주체로 협업문화까지 배우는 것이다. 5인 1조 팀플레이로 진행되는 IT 포트폴리오 주제 역시 다양하다. 학사행정 정보 시스템, 인스턴트 메신저, 방구하기, 데이트 커플 매칭, 구인구직사이트, 공연 예매 플랫폼 등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앱 서비스와 동일하다.

"기초 웹 퍼블리싱부터 하이브리드 앱까지 꾸준한 과제물 수업과 IT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로서 스스로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강남캠퍼스(강남역, 신논현역, 용인, 판교, 수원) 엄태우 수강생의 인터뷰에서 미래 프로그래머로서 패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로 취업 후에도 파이썬(Python), 리엑트(React JS). 노드(Node JS), 텐서플로우(Tensor flow), SQL 개발자(SQLD : Structured Query Language Developer),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빅데이터(Bigdata)와 관련 있는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 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등의 스킬 업 단기 특강을 개설해 보다 높은 개발 실무능력을 기르도록 수강생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특강을 통해 선배 개발자가 후배의 프로젝트 고충을 듣고 조언해주는 멘토(Mentor)로서 참여하기도 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수준 높은 IT 포트폴리오가 제작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자바(Java) 안드로이드 웹&앱 개발` 교육과정은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활용해 수강이 가능하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교육훈련비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국민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요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이 연계되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 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활용해 온라인강의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을 높이고 학원 실무 현장 수업으로 프로그래밍 경험과 IT 포트폴리오 실력을 높이는 수업도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종로, 상봉, 당산, 안양, 일산, 안산, 성남모란 등 전국 16개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프로그래밍·개발자 인재양성 전문학원도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