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THE SHOW’, 팝 본고장 미국서 가장 많이 팔렸다

입력 2021-02-04 09:30  




블랙핑크의 첫 온라인 콘서트 `THE SHOW`가 미국에서 19.2% 판매되며 가장 높은 시청률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월 31일 개최된 블랙핑크의 첫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YG PALM STAGE - 2021 BLACKPINK: THE SHOW`의 멤버십 가입자 수 1위 국가는 미국이었다.

세계 최대 음악시장인 미국에서 총 멤버십 가입자 수 19.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주류 팝 시장 내 막강한 존재감과 인기를 보여준 대목이다. 미국에 이어 태국, 필리핀, 일본, 멕시코, 한국, 홍콩, 말레시아, 인도네시아, 브라질, 캐나다, 영국 순으로 다양한 국가가 뒤를 이어 블랙핑크는 글로벌 영향력을 뽐냈다.

`THE SHOW`는 직관적인 공연 타이틀명처럼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유일무이한 쇼` 그 자체였다. `THE ALBUM` 수록곡 퍼포먼스부터 로제 솔로곡까지 `최초` 공개하며 음악에 집중한 `쇼`다운 `쇼`를 선보였다.

`THE SHOW` 멤버십 가입자는 약 28만명으로 단숨에 K팝 걸그룹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최다 관객수를 기록한 바 있다. 아울러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도 가파르게 증가했다. 공연 개최 소식이 발표된 이후 무려 270만여 명이 늘어 현재 5680만명인데 이는 전세계 여자 가수 중 1위이자 6070만명으로 전 세계 1위 가수인 저스틴 비버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공연 당일 해시태그 `#THE SHOWToday`는 글로벌 SNS 실시간 트렌딩 최상위권을 수놓았다. 트위터 트렌드 1위에 올랐고 블랙핑크 4인 이름이 10위권 내를 모두 장식했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블랙핑크 `THE SHOW` 관련 해시태그가 100만을 단숨에 돌파할 정도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미국 빌보드, 버라이어티, 틴보그, 나일론 등 유력 외신들 또한 찬사를 보내며 블랙핑크를 집중 조명했다. `THE SHOW` 멤버십 가입자 수 4위를 기록한 일본 미디어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며 뜨거운 후속 취재 열기를 보였다. 니혼TV, 후지TV, TBS 등 지상파 방송을 통해 `THE SHOW` 소식이 비중있게 다뤄졌다.

한편 `THE SHOW`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블랙핑크는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THE SHOW`를 통해 로제의 서브 타이틀곡 `GONE` 뮤직비디오와 무대가 처음 공개되면서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