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샤넬의 31번째 에피소드, '가브리엘 샤넬과 음악' 발표

입력 2021-02-04 15:09  


샤넬이 인사이드 샤넬의 새로운 31번째 에피소드를 발표했다.

샤넬은 음악이 샤넬의 크리에이터들에게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이 되고 있다는 일념 하에 2012년부터 3분 정도의 영상에 가브리엘 샤넬의 예술 세계를 스타일과 연계해 소개하는 패션 필름 `인사이드 샤넬`을 제작하고 있다.

그동안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 배우 마릴린 먼로, 베니스, 파리 등 샤넬의 모든 것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영상을 선보여왔으며, 이번에 공개한 주제는 바로 `가브리엘 샤넬과 음악`이다.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가브리엘은 가수 마르트 다벨리나 평생 절친했던 미시아 세르 등과 함께 교류하며 음악적 수준을 높여갔고, 음악가들을 통해 리듬, 움직임, 변화에 대한 감각을 배웠다. 모든 현대적 인물들과 공유했던 전통에서의 탈피를 통해 가브리엘은 패션에 색다른 방향을 선보일 수 있었다.

프랑스가 재즈를 발견해 음악적 환경이 한창 무르익어 가던 20년대 초, 가브리엘은 오뜨 꾸뛰르를 선보였다. 사람들은 제1차 세계 대전의 트라우마를 잊기 위해 밤새 파티를 열었고, 가브리엘은 모든 파리인들이 모여 아프리카나 남아프리카를 떠올리게 하는 신나는 리듬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던 곳인 유명 카바레 르 뵈프 쉬르 르 투아(Le Bœuf Sur Le Toit)에 정기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가브리엘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음악이 춤에 맞춰졌듯 다양한 몸의 움직임에 맞춰 의상을 만들었다.

헌신적인 후원자이자 계몽된 음악 애호가였던 가브리엘 샤넬은 종교 음악, 클래식 음악, 대중음악 등 모든 종류의 음악을 즐겼다. 특정 프랑스 음악이나 록스타에 관심을 갖거나 비틀스 공연을 보기 위해 런던을 방문하는 등 1960년대 들어서는 유행하는 음악, 젊은 세대의 마음을 훔치는 음악도 즐겨 들었다.

샤넬 여사의 전설이 이러한 음악으로 전해지게 되며 1969년 브로드웨이에서 큰 성공을 거든 뮤지컬 코코(Coco)에서 가브리엘의 놀라운 행보를 되짚었다. 그때부터 패션쇼에서부터 뮤즈와 앰배서더에 이르기까지 음악은 샤넬 하우스의 DNA에 뿌리 깊게 박혀 있고, 현재도 확실하게 아로새겨져 있다. `가브리엘 샤넬과 음악`을 다룬 인사이드 샤넬의 31번째 에피소드는 2021년 2월 2일부터 샤넬 오피셜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