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로 중소·벤처 재택근무 환경 지원

양현주 기자

입력 2021-02-18 10:05  


네이버클라우드가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기업들의 비대면 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최근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재택근무 분야 공급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워크플레이스`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는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 도입·활용에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최대 400만 원, 자부담 10% 포함)를 지원한다.

수요 기업은 `K-비대면바우처플랫폼`에서 워크플레이스를 검색해 선택할 수 있으며, 구매할 경우 2년간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워크플레이스, 또는 워크플레이스와 네이버웍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워크플레이스는 전자결재, 인사, 근태, 회계, 비용 등 회사의 여러 업무 서식을 통합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해당 서비스는 조직도 기반의 직원 정보를 바탕으로 조직개편 및 발령 등 효과적으로 인사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급, 직책, 부서 등 조건별로 결재라인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어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준다.

가장 리소스가 많이 드는 회계 및 비용 업무에도 법인카드를 연동해 간단하게 정산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대시보드에서 자금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웍스와의 연동으로 메일, 메신저, 화상회의, 캘린더, 드라이브 등 협업 기능을 활용해 최적의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모든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워크플레이스는 인증키를 기반으로 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만의 정보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업무와 관련된 모든 기업 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해 정보가 유출되거나 유실될 염려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6일부터 수요 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는 2,160억 원 규모의 예산으로 6만 개 중소기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허미양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총괄은 "워크플레이스는 네이버의 기업 정보 시스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업의 니즈에 따라 스마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네이버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업무 솔루션을 기업마다 상황에 맞게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