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고 연두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연두는 70여년 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시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고 소개했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매체는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라고 말하며 연두를 주목했다.
지난해 요리에센스 연두를 영국 아마존에 입점시킨 샘표는 연두 글로벌 홈페이지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영국 시장에 연두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이번 영국 주요 매체에 소개된 이후 아마존 매출이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