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Pick’ 서리, 네이버 VIBE 'Nextrend' 2월의 아티스트 선정

입력 2021-03-03 17:20  




싱어송라이터 서리(Seori)가 네이버 VIBE `Nextrend`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네이버 VIBE(바이브)는 최근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Nextrend(넥스트렌드)의 2021년 2월 아티스트로 서리를 선정해 발표했다.

네이버는 VIBE 사용자 전체의 청취 이력 데이터를 합산해 총 50명의 주목할 만한 신인 아티스트를 선정, 그 중 가장 잠재력과 가능성이 보이는 한 명의 아티스트를 이달의 Nextrend로 선정하며 뮤직 씬을 이끌어갈 새로운 얼굴들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있다.

2월 주인공으로 발탁된 서리는 VIBE 매거진을 장식하고 네이버 NOW. 라이브 쇼의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네이버 VIBE의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더 많은 리스너들과 만나는 기회를 얻게 됐다.

커버 영상으로 먼저 주목 받은 서리는 2019년 빈첸의 `허물`에 참여했고, 지난해 5월 첫 번째 EP `?depacse ohw`와 같은 해 12월 `Trigger (트리거)`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다. `?depacse ohw` 타이틀곡 `Running through the night (러닝 쓰루 더 나이트)`는 글로벌 음원차트인 아이튠즈 알앤비/소울 차트에서 독일 2위, 영국 4위, 프랑스 8위에 올랐다.

특히 서리는 방탄소년단 정국,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등 선배 아티스트의 추천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국은 자신의 플레이리스트에 서리의 `Running through the night‘, ’Hairdryer (헤어드라이어)’를 수록했고, 방탄소년단 리얼리티 프로그램 도중 서리의 노래를 흥얼거리기도 했다. 안지영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하다가 서리의 음반을 소개한 바 있다.

또한 데이식스 제이와 협업한 트랙 `It just is (잇 저스트 이즈)`를 선보이는 등 서리는 일찌감치 컬래버레이션 강자의 행보를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서리는 올해 네이버 VIBE의 지원과 함께 더 폭 넓고 본격적인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