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tar', 북미 라디오 차트 TOP 30 진입 성공…미국 라디오의 신흥강자

입력 2021-03-04 18: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tar`가 미국 라디오 시장에서 6주 연속 두각을 나타내 미국 라디오 업계가 이달의 소녀를 주시하고 있다.

지난달 27일(한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2월 21일부터 2월 27일까지 `미디어베이스 톱40` 팝 라디오 차트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의 `Star`가 지난주보다 2단계 상승해 30위에 랭크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이달의 소녀의 이번 기록은 지난 주 1664개 스핀보다 약 100개 이상 증가한 스핀 수로, 6주 연속 증가하는 수치를 기록하며 첫 진입 당시 스핀 수보다 약 8배 상승한 기록으로 계속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에 미디어베이스의 부사장 알리사 폴락(Alissa Pollack)은 "중소 기획사 아티스트들이 미디어베이스 톱40 차트에서 일찍이 성공을 이루는 것을 보는 건 언제나 기쁜 일이지만, 특히 케이팝에서 이달의 소녀의 성과는 이례적이라고 볼 수 있다. 팬들이 라디오에게 보내는 응원과 적극성은 매우 놀랍다."라고 전하며 라디오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이달의 소녀와 오빛(이달의 소녀 공식 팬클럽 명칭)의 놀라운 지지력을 극찬했다.

특히 `Star`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으로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 것은 물론 진입장벽이 높은 북미 라디오 차트에서 6주 연속 진입을 통해 `미디어베이스 톱30`까지 상승하는 성장세를 드러내 글로벌 케이팝 팬들 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 라디오 청취자들까지 사로잡았다.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으로, 이달의 소녀가 꿈을 쫓아가면서 발견하는 것들에 대한 내용과 전 세계 이달의 소녀들과 오빛, 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꿈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어 곡의 깊이를 더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예능, OST,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대세 케이팝 그룹으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