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윤여정, 새 역사 쓸까…내일 새벽 최초 기록 도전

입력 2021-03-14 10:30   수정 2021-03-14 10:32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배우 윤여정이 같은 날 미국에서 나란히 `최초의 기록`에 도전한다.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와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 어워즈의 후보 발표가 오는 15일 동시에 열리기 때문이다.

미국 현지 시간은 각각 14일 오후와 15일 오전, 한국 시간으로는 15일 오전과 오후 한국 대중가수 최초의 그래미 수상과 한국 배우 최초의 아카데미 연기상 후보의 탄생 여부가 판가름 나게 된다.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본 시상식은 한국 시간 15일 오전 9시(LA 현지시간 14일 오후 5시)부터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 등 LA 일대에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이 후보로 지명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수상자는 본 시상식에 앞서 한국 시간 오전 4시부터 진행되는 `프리미어 세리머니`(Premiere Ceremony·사전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 대중가수가 후보에 오른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이들은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로 테일러 스위프트, 레이디 가가 등의 곡과 트로피를 겨루게 된다.

이어 오후 9시 30분(미국 동부시간 15일 오전 8시 30분)에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가 발표된다.

한국계 미국인인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이 연출한 미국의 독립 영화 `미나리`가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등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미나리`는 1980년대 미국 아칸소주 농장으로 이주한 한인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이민자의 나라이자 청교도의 나라인 미국의 정체성과 맞물리며 미국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지금까지 90개의 트로피를 받았다.

버라이어티와 골드더비 등 미국 주요 매체들의 아카데미 시상식 예측에서 `미나리`는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등 주요 부문 후보 3위권에 언급되고 있다.

지난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하며 한국과 세계 영화계의 역사를 새로 썼다. 이에 더해 `미나리`는 한국 배우의 연기상 후보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윤여정은 여우조연상 부문에서 `더 파더`의 올리비아 콜맨과 1∼2위를 다투며 한국 배우 최초의 아카데미 연기상 후보는 물론 수상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스티븐 연과 한예리는 주연상 후보 4∼5위권에 이름이 올라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판씨네마)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