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FOMC·국채금리 주시 [뉴욕 증시]

입력 2021-03-17 07:59   수정 2021-03-17 07:59

    美 증시 혼조…FOMC·국채금리 주시
    美 10년물 국채금리 1.6%대 초반
    美 2월 소매판매 3%↓…예상치 하회


    커뮤니케이션·기술주↑, 에너지·산업주↓
    FAANG주 강세…애플 1.27%↑
    우버 시간외↓, 英 운전자 `근로자` 지위 부여
    모더나↑, 영유아 대상 코로나 백신 임상 개시
    아스트라제네카↑, 캐나다 65세이상 백신 접종 권고
    스타벅스↑, BTIG 목표가 상향조정
    로블록스↑, 스티펠 매수 투자의견
    니콜라↓, 유통시장 통해 1억 달러 조달 계획
    포드↓, 20억 달러 선순위 전환사채 발행 계획
    알리바바↓, 인터넷 브라우저 中 앱스토어서 삭제
    쿠팡↓, 18일(현지시간) 락업 해제 소식

    국제유가 하락, 美 원유재고 증가·EU 백신 접종 둔화
    금 가격 하락, 달러·FOMC 주시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이날부터 이틀 일정으로 시작된 FOMC와 국채 금리를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39%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16% 떨어진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0.09% 상승했습니다. 연준이 현지시간으로 17일 FOMC 발표에서 공개할 미국의 경제 성장 전망과 점도표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10년물 국채 금리는 장중에 1.59%대에서 1.625%까지 오르며 변동성을 보이다 현재는 1.62%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연준이 국채금리 상승과 인플레 우려와 관련해 어떤 발언을 내놓을지에 따라 금리와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주요 경제지표는 예상보다 부진하게 나왔지만, 별다른 영향을 주지는 못했습니다. 미국의 2월 소매판매는 지난달 한파의 악영향 등으로 전월 대비 3% 감소하며 시장 예상치보다 줄었지만, 지난 1월의 수치는 당초 5.3% 증가세어 7.6% 증가로 상향 조정된 모습입니다. 오늘장에서는 특히 애플 등 대형 기술주들과 반도체주들이 선전한 모습입니다.

    [섹터]
    섹터별로 살펴보면, 커뮤니케이션이 0.93% 그리고 기술 섹터 0.79% 오르며 강세를 보인 반면에, 에너지주 (-2.83%), 산업재(-1.44%) 그리고 금융주(-1.13)% 약세를 보이며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특징주]
    오늘 대형 기술주들이 선전한 가운데, FAANG주는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애플의 경우, 에버코어가 애플에 대한 목표가를 163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조정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1.27% 상승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작가와 언론인을 위한 새로운 출판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2% 넘게 상승했습니다.

    우버는 영국대법원의 판결에 따라, 영국 내 우버 운전자들에게 근로자 지위를 부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장 마감 이후 전해졌는데요. 해당 소식에 오늘장에서 2%대 하락 마감했던 우버의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도 1%대 떨어지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생후 6개월에서 11세 영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주가는 8.6% 상승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혈전 부작용 등이 불거졌던 코로나 백신이, 캐나다에서 65세 이상의 고령자에게 접종 권고가 내려졌다고 밝힌 가운데 2.6% 넘게 올랐습니다. 일부 유럽국가들은 부작용 보고 이후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접종을 중단하고 있지만, WHO는 안전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한편 BTIG는 스타벅스의 회복세가 강화되고 있고 바이든 행정부의 경기 부양 조치가 추가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보면서, 스타벅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스타벅스 2.2% 오른 모습입니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스티펠이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한 가운데 6.7% 상승했습니다.

    전기차 회사 니콜라는 유통시장을 통해 1억 달러를 조달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주가는 7% 넘게 하락한 모습입니다.

    포드는 20억 달러 규모의 2026년 만기 선순위 전환사채를 발행할 계획을 전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5.3% 떨어졌습니다.

    알리바바는 중국 정부로부터 미디어 자산을 처분하라는 압력을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고, 알리바바의 인터넷 브라우저가 중국 앱스토어에서 삭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1.4% 넘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쿠팡은 현지시간으로 18일부터 직원들이 보유한 3400만주의 락업이 해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주가는 6.58% 하락한 모습입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EU 지역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이 둔화됨에 따라 수요 회복에 대한 리스크가 부상하는 가운데, 미국에서의 원유 재고도 증가세를 보이며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WTI는 0.9% 떨어진 64.80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8%대 하락한 68.39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FOMC 결과를 주시하는 가운데 달러도 강세를 보이며 하락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1% 떨어진 1727.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