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봉선동'의 뛰어난 교육환경 누리는 '봉선로 르 오네뜨' 분양 예정

입력 2021-03-19 14:41  


여전히 경기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탄탄한 인프라를 갖춰 상대적으로 적은 영향을 받는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춰 `학세권` 등으로도 불리는 `학품아(학교를 품은 아파트)`다. 최근 강남의 대치동을 잇는 차세대 명문학군으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는 송도에는 `채드윅 국제학교`를 포함해 `인천포스코고등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명문학교가 대거 포진해 있다. 지난해 6월, 해당 학군 인근에서 분양된 `더샵 송도센터니얼` 아파트는 일반 공급 190가구에 2만 7천여 명이 몰리며 143.43대 1의 높은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역대 인천에서 분양된 단지 중 세 번째로 높은 경쟁률이다.

마찬가지로 지방에서도 교육환경이 뛰어난 단지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4월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된 `쌍용 더플래티넘 범어` 아파트는 총 12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733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돼 평균 22.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가 위치한 수성구 범어동은 대구의 전통적인 명문 학군 지역으로 손꼽히며, 학원가가 밀집돼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이에 불황에도 꾸준한 시세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월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경남타운` 아파트의 전용면적 84㎡가 비수도권 최초로 17억원을 돌파해 주목받은 바 있다.

더불어 교육부가 발표한 `고교 서열화 해소방안`에 따라 2025년부터 자율형사립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을 폐지하고, 일반고로 전환하는 방침이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전통적인 명문 학군이 위치한 지역들이 이전보다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일반고로 전환된 명문 학교가 위치한 지역이 부상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예전부터 명문 학군과 학원가가 밀집된 지역에 들어서는 단지들은 부동산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불려왔다"라며 "특히, 최근 들어 3040세대가 아파트 주 수요층으로 자리잡으면서, 무엇보다도 뛰어난 교육환경을 보유한 단지들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에서 광주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봉선동`의 뛰어난 교육환경을 누리는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남해종합건설㈜이 분양하는 `봉선로 르 오네뜨`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동 1055-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봉선로 르 오네뜨`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전용면적 168㎡·219㎡, 총 70가구로 조성되며, 오는 4월 1일부터 단지가 들어서는 주월동(일부 지역)은 행정·법정동 명칭이 봉선동으로 통합된다.

이에 `봉선로 르 오네뜨`는 교육, 교통, 생활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봉선동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리게 될 예정이다.

먼저, 단지는 제석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이며, 이 외에도 백운초, 봉선초, 주월중, 봉선중, 석산고, 대광여고 등 명문학군이 밀집해 있는 `학세권`에 위치한다. 또한, 인근에 학원가와 남구청소년도서관이 위치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봉선시장,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다양한 규모의 상업시설과 원광대병원,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최상의 의료시설이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제석산과 금당산 조망도 가능하며, 남구종합문화예술회관, 광주월드컵경기장, 진월국제테니스장 등도 가까워 여가·문화 활동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와 인접한 봉선로와 대남대로를 이용하면 광주 전역으로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서문대로를 통해 용산IC 제2순환로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단지 도보 10분 거리에는 광주지하철 2호선 백운광장역(예정)이 위치해 있으며, 해당 노선은 2023년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남해종합건설㈜만의 시공 노하우가 담인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고급 수입 마감재가 사용됐으며, 빌트인 가구에는 시그니처 브랜드가 적용된다. 우물형 천장 설계로 2.54m의 높은 천장고를 확보해 개방감 및 공간감을 높이고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형 타입에 걸맞게 계절용품 등 수납이 가능한 넉넉한 펜트리룸, 대형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건·습 분리형 욕실 등 고급 호텔 같은 특화 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봉선로 르 오네뜨` 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750-12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