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초등 홈스쿨링... 공부방 못지 않은 '맞춤 학습' 엘리하이 주목

입력 2021-03-24 10:38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대면 학습에도 다시금 적색등이 켜졌다. 자연스레 집에서 공부하는 이른바 초등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단순 강의수강과 문제풀이를 반복하는 것만으로는 홈스쿨링의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6개 학년으로 나뉘는 초등학생은 학습 성향과 수준에 개인차가 크고, 저학년과 고학년에 필요한 학습 방법과 난이도 역시 천지차이다. 따라서 초등 홈스쿨링 역시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학습 방법을 찾아 부족한 부분을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맞춤 학습`이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초등 온라인 학습 엘리하이가 학원이나 공부방, 과외 못지 않은 맞춤 학습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엘리하이는 교육 전문 기업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인강 브랜드다.

엘리하이는 전 과목 수준별/영역별 전문 강사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명교재 저자, EBS, 초등학교 교사, 명문대 출신 스타 강사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특히 과목별로 다양한 스타일의 다수의 강사진이 있어 학생이 자신에게 맞는 선생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강의 수업에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 학생들도 쉽고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최근 `엘리몬 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하는 `저학년 전용 멀티미디어 교과 콘텐츠`를 런칭했다. 저학년에게는 공부와 친해질 수 있는 멀티미디어/애니메이션 형태로, 고학년에게는 깊이 있고 전문적인 강의 중심으로, 학년별로 차별화된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것이다.

1:1 담임제를 통한 맞춤 관리도 실시하고 있다. 초등 교육 선생님이 담임으로 배치되어 학습 상태나 수준 분석, 개별 진단을 통한 꼼꼼한 개인 학습 관리를 제공한다. 성적 향상은 물론 목표 학교 진학 준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초등인강 엘리하이 수강생들은 "단순히 수업만 받는 게 아니라 질문답변을 통해 선생님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부족하거나 모르는 부분을 엘리하이 담임 선생님께서 화상 통화로 친절히 알려주셔서 좋다", "학습 스케줄을 관리해주시고, 필요한 자료를 출력해서 볼 수 있게 도와주신다. 또한 저에게 맞는 프로그램까지 찾아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필요한 경우 학원식 화상 홈 관리 서비스인 `아이튜터`의 도움을 받아볼 수도 있다. 아이튜터는 홈스쿨링을 하며 해이해지기 쉬운 공부 태도나, 집중력을 잡아주는 관리 감독자 역할을 해준다. 코치 선생님이 태블릿의 화상 캠을 통해 학생의 수업 화면과 학습 태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출결과 학습 현황을 꼼꼼하게 관리한다. 실제 아이튜터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학습 시간은 72.4%, 학습 집중도는 무려 81.4%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맞춤 학습으로 초등 홈스쿨링의 효율 높이고 자기주도학습 습관까지 잡는 엘리하이는 `7일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체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