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 전문회사 ‘뿌리깊은나무들 주식회사’, 흑자 전환 통한 턴어라운드 성공

입력 2021-03-29 09:44  


뿌리깊은나무들 주식회사는 25일 감사의견 적정의 감사의견서를 제출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국내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부의 재편 및 계열사 지분정리 등을 통해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원주 스튜디오 개발사업의 가속화, 새로운 콘텐츠 제작, 신규 사업 진출 등 준비해온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며, 올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2042번지에 지하 4층 지상 20층, 연면적 66,020.11㎡의 복합상업시설인 원주 레드우즈 파크의 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상반기 공사를 시작할 계획으로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레드우즈 파크 사업은 향후 회사의 안정적인 현금 흐름 확보, 재무구조 개선 및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우즈 파크는 최신시설을 갖춘 실면적 3,000평 규모의 영상콘텐츠 스튜디오로 2개 동의 세트로 구성된다. 콘텐츠제작의 모든 과정을 소화 할 수 있는 부속시설 및 후반작업시설 그리고 장기간 촬영을 위한 편의시설까지 모든 걸 포함하여 헐리우드 시스템에 버금가는 최첨단 시설로 건축될 예정이다. 나아가 경기침체 및 일자리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2025년까지 진행하는 디지털 뉴딜 정책에 가장 적합한 핵심시설로 침체된 지역 경제활성화 및 원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뿌리깊은나무들(주)는 지난해 엔터테인먼트사업부를 재편하면서 콘텐츠제작을 강화했고,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 레드우즈’를 출범했다.

최근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의 수요가 늘어났고, 글로벌 OTT 업체들의 국내시장 진출이 줄을 잇는 가운데 국내 콘텐츠 IP를 확보하기 위해 막대한 자본 투자 및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제작사의 위상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뿌리깊은나무들(주) 역시 전도 유망한 작가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웹툰, 인터넷 소설 등의 다양한 IP를 확보하여 콘텐츠 기획개발 및 제작 예정에 있다. 또한 매니지먼트 레드우즈는 출범 10개월 만에 김정은, 조동혁, 허가윤, 안미나, 윤진이 등 20여명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기존배우들의 꾸준한 작품 활동 지원 및 신인배우들을 발굴하여 국내 최고의 매니지먼트 회사로 거듭 나아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포츠 마케팅 분야로의 사업 영역 확대를 본격화했다. 관계자는 “스포츠는 단순히 경기를 보는 콘텐츠가 아니라 다양한 요소의 콘텐츠가 복합적으로 결합된 하나의 산업으로, 회사의 미래 성장에 동력이 될 주요한 분야”라며 “이를 위해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스포츠 마케팅과 관련된 사업 준비를 하고 있었으며, 올해 스포츠 관련 전문가를 영입하고 선수 매니지먼트 및 대회유치 이벤트 등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뿌리깊은나무들 주식회사는 높은 기술력의 코넥스 상장 벤처기업으로 기술보증기금의 출자를 받은 국내 유일의 외투법인이다. 2020년 흑자 전환을 통한 턴어라운드를 바탕으로 올해 확실한 성장기반을 다져 조속한 시일 내 코스닥 이전 상장 및 국내 최고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