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FOMC 의사록 주시 [뉴욕 증시]

입력 2021-04-08 08:01   수정 2021-04-08 08:01

    美 증시 혼조…FOMC 의사록 주시
    연준 "목표 달성 때까지 現 자산매입 유지"
    美 10년물 국채금리 1.67%대
    바이든 "법인세율 관련 협상 가능"
    커뮤니케이션·기술주 상승…자재·산업재 하락
    크루즈주 선전…카니발 52주 신고가
    FAANG주 강세…페이스북 2.2%↑
    리오토, 7억 5천만 달러 선순위 채권 발행
    AMC엔터 하락…룹 캐피털, 매도 의견
    비욘드미트, 中 생산시설 신설
    아스트라제네카 하락…英, 30세 미만 사용 제한
    국제유가 상승…원유 재고 감소
    금 가격 하락…경기 회복 기대감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3월 FOMC 의사록을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05% 오른 33,446.26 포인트에, 그리고 S&P500 지수는 0.15% 상승한 4,079.95 포인트에 마감하며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0.07% 떨어진 13,688.84 포인트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3월 FOMC 의사록에서 연준은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한동안 현재의 자산 매입 규모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준의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 목표와 관련해 상당한 진전이 현실화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판단했고, 그때까지 자산 매입은 현재의 속도로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연준이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유지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다시 한번 확인한 가운데, S&P 500 지수와 다우지수는 강보합권에서 마무리되었고, 오늘장 10년물 국채금리는 1.67% 부근으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또한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2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에 제안된 법인세 인상과 관련해, 당초 제시한 28% 보다 낮은 세율을 고려할 수 있다며 협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주(0.72%)와 기술주(0.54%)가 선전했고, 반면에 자재주(-1.75%)와 산업재주(-0.44%)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오늘장 크루즈 종목들은 대체적으로 선전했습니다. 노르웨이안 크루즈는 모든 승객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조건으로 7월 4일부터 미국 내 운항 재개를 미국 당국에 요청했고, 카니발은 1분기 손실이 예상보다 확대됐지만, 현금 소진은 당초 전망을 밑 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장 카니발은 1.4%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고, 노르웨이안 크루즈는 0.7% 상승 그리고 로얄 캐리비안도 0.3%대 올랐습니다.

    오늘 FAANG주도 양호한 흐름 보였습니다. 월가의 억만장자 투자자인 노보그라츠는 페이스북이 조만간 가상화폐와 디지털 지갑을 출시할 것이라며, 페이스북 주식을 매집했다고 밝혔는데요. 오늘장 페이스북은 2.23% 올랐고, 구글(1.35%)과 애플(1.34%) 그리고 아마존(1.72%)도 1% 넘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넷플릭스는 0.45% 올랐습니다.

    반면 오늘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는 대체로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 리오토는 7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전환 선순위 채권 발행 계획을 발표한 이후 12 % 넘는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모건스탠리는 바이든 행정부의 인프라 투자 법안에서 전기차 인프라 관련 지원으로 테슬라가 수혜를 볼 것이라고 언급하며, 테슬라를 인프라 수혜 톱픽으로 꼽았는데요. 하지만 오늘 테슬라의 주가는 2.99% 떨어졌습니다.

    AMC 엔터테인먼트는 룹 캐피털이 AMC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매도 투자의견과 목표가 1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오늘장 3% 넘게 하락했습니다.

    대체육 전문 기업인 비욘드미트는 미국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중국에 생산시설을 신설한다고 밝혔는데요. 비욘드미트는 중국 생산시설을 통해 현지 제품 출하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에 비욘드미트의 주가는 장초반에는 상승세를 보였지만, 하락 반전했습니다. 비욘드미트의 주가는 2.7%대 내렸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당국이 혈전 발생 우려로 30세 미만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외에 다른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고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유럽의약품청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혈소판 감소를 동반하는 특이 혈전 생성의 드문 사례와 관련성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지만, 백신의 전체적인 이익은 부작용의 위험성보다는 크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오늘장 아스트라제네카의 주가는 1.6%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원유재고가 예상보다 크게 줄어든 점이 투자 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에너지 정보청에 따르면, 지난주 원유재고는 350만 배럴 감소하며, 예상치 보다 많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TI가격은 0.7% 오른 59.77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6% 상승한 63.16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양호한 경제지표로 인한 경기 회복 기대감 속에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가격은 0.1% 떨어진 1741.6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