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안 사과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 창피하고 열받아"

입력 2021-04-24 16:35  


옷값을 내지 않은 채 옷을 입고 간 것으로 오해받은 데 격분, 옷가게 점원에게 폭력을 행사한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 사건과 관련해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이 대신 사과에 나섰다.

줄리안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벨기에 사람으로 창피한 일이 생겼다. 어떤 상황에서도 폭력을 쓰면 안 되고, 대사님의 부인이라면 더더욱 더 안됐다고 생각을 한다"며 최근 불거진 벨기에 부인 대사 폭행 사건을 언급했다.

그는 "(대사관이) 사과문을 늦게 올렸고, 마지막에 (끝) 적혀있는 걸 보고 한숨만 쉬었다"며 "`CCTV가 없었다면 그냥 이 일이 넘어가지 않았을까`를 생각하면서 공개돼 천만다행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지적했다.

줄리안은 "내가 벨기에인이지만 벨기에 대사관이나 대사님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라 처음에 뉴스가 보도됐을 때 어떻게 대응할까 지켜보고 있었다"면서 "지켜보다가 열 받고, 글을 남겨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벨기에 뉴스에도 보도되고 있다. 우리 부모님한테도 전화가 와서 `이게 무슨 일이냐`고 물어보신다"며 "벨기에 매체 댓글을 보면 `말이 되냐`, `창피하다` 등의 비판과 벨기에 이미지를 안 좋게 만들어서 책임져야 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라며 현지 반응을 전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벨기에 국민으로서 벨기에 국민들을 대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벨기에 대사의 부인은 지난 9일 서울 용산구의 옷가게에서 직원의 뺨을 때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경찰은 벨기에 대사 부인에게 출석을 요구했지만, 면책 특권을 앞세워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특히 아직 피해자에 대해 사과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CCTV 속 무개념 행동이 공개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그는 검정 구두를 신은 채 흰 바지를 입어보는 상식 밖 행동으로 공분을 불렀다.

벨기에 대사관은 지난 22일 홈페이지에 성명문을 냈지만 경어체가 아닌 반말을 하용하고, 또 영문 사과문에서 `피해자`라는 표현을 뺀 점 등이 문제가 돼 진정성 결여라는 질타를 받았다. 여기에 벨기에 대사관 공식 SNS 계정이 한국인을 조롱한 외국인의 댓글에 `웃겨요` 버튼을 누른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줄리안 사과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