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넷 베스트 주식 파트너 24시클럽이 말하는 공매도와 5월 증시 전망은?

입력 2021-05-03 15:39  

5월 9일(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한국경제TV 및 와우넷 유튜브로 시청 가능


5월 개인투자자들이 우려하던 공매도가 드디어 재개됬다.

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24시클럽는 시장 역사를 보면 공매도가 금지가 된후 재개되었을 때 되려 좋은 흐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국내 기관들의 공매도 전략을 보면 거의 90% 이상이 롱숏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롱숏전략`이란, 같은 섹터 내에서 상대적으로 더 좋은 종목은 매수하고 별로인 종목은 대차해서 매도를 하며 시장리스크를 해소하는 전략으로 조선업종에서 최근 이익 개선세가 좀 더 빠른 한국조선해양은 매수를 하고 수주에서 조금 뒤처지는 삼성중공업은 매도를 하는 식이라고 설명했다.

즉, 개인투자자분들이 막연한 공매도에 대한 두려움을 갖기보다는 본인이 산 종목이 이익 개선세가 확실하고 주도주내에서도 탑픽이라면 오히려 초과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종목 선택할 때 더욱더 실적과 업황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24시 클럽을 비롯한 한국경제TV 와우넷 주식 파트너들은 5월 9일 "대박 천국 베스트 특집(feat. 5월 핵심유망주)"을 통해 개인 투자자가 알아야 할 5월 투자 전략과 유망주를 공개한다.
와우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시부터 13시까지는▲염승환 ▲우슬초 ▲한동훈 ▲박한샘이 5월 증시분석과 유망주 공개를 시작으로 13시부터 16시까지 ▲김형철 ▲이상로 ▲임종혁이 `오매불망 주린이 물림 탈출!` 에서는 최근 주식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종목들에게 대해 집중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16시부터 17시까지는 루키 주식 전문가로 선정된 ▲김진욱이 17시부터 19시까지는 미국 주식 전문가로 유명한 ▲장우석이 방송을 진행한다.

19시부터 21시까지는 ▲신학수 ▲김대복 ▲안인기가 `코스피 vs 코스닥 무엇을 매수할까?`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고 21시부터 24시까지는 ▲윤유석 ▲박우신 ▲이경락이 `5월 유망종목의 역사`에 대해서 릴레이 강의를 진행한다.
본 방송은 와우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제TV 와우넷은 10년간 증권투자정보 부분 1위 플랫폼으로 50여 명의 주식전문가가 개인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주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