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년 만에 풀체인지된 만트럭 출시…"유로6D 규정 준수"

송민화 기자

입력 2021-05-04 17:30   수정 2021-05-04 17:30

    만트럭, 뉴 MAN TG 시리즈 출시
    최신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D' 준수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등 안전사양 탑재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의 만트럭버스코리아는 4일, 뉴 MAN TG 시리즈 론칭 행사를 열고 20년 만에 풀체인지된 신차 3종과 16개 모델을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된 신차 3종 16개 모델은 대형 트랙터인 TGX 6개 모델, 중대형 트럭인 TGM 6개 모델, 중소형 트럭인 TGL 4개 모델로, 만트럭버스코리아에 따르면 모두 최신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D 규정을 준수하는 제품이다.

    만트럭코리아 관계자는 "20년 만의 풀체인지에 걸맞게 3종의 신차는 모든 면에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단행됐다"면서, "개발 단계에서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700여 명의 실제 운전자들의 피드백을 설계와 제작에 반영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미래 트럭의 모든 요건들을 갖췄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뉴 MAN TG 시리즈는 내외부가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캡을 채택했다.

    MAN을 상징하는 사자의 형상에서 영감을 얻은 외관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를 활용한 연비 개선 효과가 특징이다.

    또 고강도 소재를 활용해 유럽 충돌규제인 ECE-R29-3 기준을 충족했다.

    MAN 트럭 중 최초로 12.3인치 디지털 프로페셔널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등 2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운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운전자를 위한 선반과 서랍 등 최대 1,100L 이상의 수납공간과 200x80cm에 이르는 넓은 침대 매트리스도 특징적이다.

    이 밖에도 앞 차량의 속도와 거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에 정차와 발차 기술을 탑재한 `스톱 앤 고를 지원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with Stop & Go)`, 교통량이 많은 구간에서 구동계,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저속 운행 시 편의성을 더해주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 등이 적용됐다.

    모델은 640마력 플래그십 트랙터 `Supreme Lion`, 580마력 프리미엄 트랙터 `Premium Lion`, 580마력 이피션트라인 `Power Lion`, 510마력 `X-Space Lion`, 510마력 이피션트라인 `Smart Lion`, 470마력 이코노미 `Value Lion`이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만트럭버스 그룹의 기술을 집약한 뉴 MAN TG 라인업 3종을 한국 고객 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출시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던 모델이고, 개발에 한국 소비자의 목소리도 반영된 만큼 높은 호응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