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 속 다우 신고가...실적·기술주 주시 [뉴욕 증시]

입력 2021-05-06 07:59   수정 2021-05-06 07:59

    美 증시 혼조...기업 실적·기술주 주시
    옐런 "경기 과열 막기 위해 금리 인상 필요할 수도"
    에너지·자재주 상승…유틸리티·부동산주 하락

    제너럴 모터스 상승... 1분기 EPS 예상 상회
    페이팔 시간외 상승...1분기 실적 예상 상회
    트윌리오 시간외 하락... 2분기 손실 증가 전망
    우버 시간외 하락...순손실 규모 감소·매출 예상 하회
    리프트 하락...1분기 순손실 기록
    액티비전 블리자드 상승...1분기 실적 예상 상회
    코노코 필립스 상승...BoA, `매수` 투자 의견
    엔비디아 상승...배얼드, 목표가 800달러
    펠로톤 하락...러닝머신 리콜 결정

    도지코인, 가상화폐 시총 4위 도약
    국제유가 하락...휘발유 재고 증가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기업들의 실적과 기술주의 움직임을 주시한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29% 오른 34,230.34에 마감하며 사상최고치를 경신했고, S&P500 지수는 0.07% 상승한 4,167.59에,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0.37% 내린 13,582.43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그 전날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경기가 과열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금리를 다소 올려야 할 수 있다는 발언을 내놓았고, 이에 전일 나스닥 지수가 1.9% 가량 떨어지는 등 기술주들이 크게 하방 압력을 받았습니다. 시장이 크게 반응하자 옐런 장관은 이후 발언에서 자신이 금리 인상을 예견하거나 권고한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오늘장에서도 기술주의 하락은 지속됐습니다.

    한편, 기업들의 긍정적인 실적 발표와 경제 재개 기대감은 다우지수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오늘장에서는 구리가격이 10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최근 원자재 가격의 오름세 속에 원자재주가 특히 강세를 보이며, 쉐브론과 다우 등 에너지주와 자재 관련주가 선전한 모습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 섹터(3.33%)가 가장 많이 올랐고, 자재(1.32%)와 금융주(0.94%)도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반면에 유틸리티(-1.71%)와 부동산주(-1.52%)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주가부터 보겠습니다. GM은 1분기 매출은 예상을 하회했지만, 조정 EPS가 2.25달러로 시장 예상을 2배 이상 웃돌았습니다. 또한 반도체 칩 부족에도 상반기 실적은 강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오늘장 GM의 주가는 4.05%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페이팔은 장 마감 이후에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조정 EPS는 1.22달러로 예상을 상회했고 매출은 60억 3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하며,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또한 올해 매출 전망도 시장 예상보다 양호하게 제시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4%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트윌리오 역시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는 0.05달러 그리고 매출은 5억 9천만 달러로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하지만 2분기 손실 전망을 예상보다 크게 제시한 가운데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4% 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우버 또한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버는 주당순손실이 6센트로 예상보다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지만, 매출은 29억 달러로 예상을 밑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우버는 주문형 편의점 딜리버리 스타트업인 고퍼프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장 3.4%대 하락마감했던 우버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3% 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차량 공유업체 리프트는 주당 순손실은 35센트로 예상보다 적은 분기 손실을 기록했고 매출은 6억 9백만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보다 양호하게 나왔습니다. 오늘장 주가는 6.34% 내렸습니다.

    비디오 게임엄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월가 예상을 상회한 실적과 가이던스를 제시했습니다. 특히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매출 72%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장에서 주가는 1.57% 상승했습니다.

    오늘장에서 정유주들의 흐름은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코노코 필립스는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코노코 필립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한 가운데 5.4%대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외에 엑슨 모빌은 3%대 그리고 쉐브론도 2% 넘게 오르며 선전했습니다.

    엔비디아는 배얼드가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다며, 엔비디아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과 목표가 80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0.75% 올랐습니다.

    홈트레이닝 업체인 펠로톤은 어린이 사망 사고가 보고된 러닝머신을 전량 리콜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펠로톤은 최근 안전사고가 보고된 트레드밀 플러스와 트레드를 모두 리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장 주가는 14%대의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도지코인/이더리움]
    도지코인은 자산거래 플랫폼 이토로와 제미니가 거래 대상 목록에 도지코인을 추가한 가운데, 오는 8일 일론 머스크 CEO의 SNL 출연을 앞두고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도지코인은 60센트를 돌파하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시총 4위로 올라섰는데요. 현재는 62 센트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현재 3400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고, 비트코인은 현재 5만 6천 9백 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원유재고가 감소했음에도 휘발유 재고가 증가했다는 소식에 주목하며 하락 반전했습니다. WTI 가격은 0.09% 떨어진 65.63달러에 브렌트유는 0.32% 내린 68.83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달러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4% 오른 1783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