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아마존 뮤직 ‘아이덴티티 2021’ 출연…글로벌 자선행사 참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5-07 14:40  

에이티즈, 아마존 뮤직 ‘아이덴티티 2021’ 출연…글로벌 자선행사 참여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자선행사에 참여한다.

오는 16일 진행되는 아마존 뮤직 주관 ‘아이덴티티 2021(IDENTITY 2021)’ 페스티벌 라인업에 에이티즈가 이름을 올렸다.

에이티즈가 출연하는 ‘아이덴티티 2021’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아시아태평양계(AAPI,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s) 미국인들의 미국 사회 내 음악, 예술, 문화적인 방면에서의 기여를 기념하기 위한 자선행사이다.

앞서 박재범, 딘, 효린, 콜드, 미소(Miso), 엠플로(M-Flo), 유나(Yuna), 아콰피나(Awkwafina), 마이크 시노다(Mike Shinoda),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 등이 참여하며 행사의 의미에 힘을 더한바 있다.

이러한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공개토론회와 같이 AAPI 커뮤니티를 위한 논의의 장을 제공하기도 하는 이번 행사는 수익금 또한 ‘퍼시픽 브릿지 아트(Pacific Bridge Arts)’ 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져 에이티즈의 글로벌 영향력이 다시 한번 힘을 발휘할 예정이다.

앞서 에이티즈는 미국 타임(TIME), 틴 보그(Teen Vogue), 영국 데이즈드(DAZED) 등 주요 외신들의 끊임없는 호평을 받는가 하면, 트위터에서 발표한 ‘2020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2020 most Tweeted about musicians in the US)’에 방탄소년단,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비욘세(Beyond), 드레이크(Drake)의 뒤를 이어 5위로 랭크될 정도로 글로벌적인 사랑을 얻고 있다.

특히 3월 발매한 미니 6집 ‘제로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는 초동 30만 장이라는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운 데 이어 전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미디어 트래픽(Media Traffic)’에서 집계한 2021년 11주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United World Chart)’ 정상을 차지해 K팝의 위상을 높인바 있다.

한편, 에이티즈가 출연하는 ‘아이덴티티 2021’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아마존 뮤직 트위치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