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기업 ㈜스탠다드앤블루가 비대면 보험상담 플랫폼 `뱅크다이어리` 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뱅크다이어리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보험 조회부터 보장 내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여러 브랜드의 보험을 앱 하나로 볼 수 있어 관리가 간편한 것은 물론 불필요한 보험을 정리하고 재정비하는데도 유리하다.
현재 보유한 보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든 상담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전문가에게 받을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 비대면 원격 방식으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보험 설계사의 경력, 실제 고객후기 및 평점 등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고객뿐만 아니라 설계사를 위한 편의성도 고려했다. 설계사에게는 스탠다드앤블루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실시간 비대면 보장분석 상담시스템`과 `보험 보장분석 웹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한다. 전문가 전용 앱을 통해 상담신청을 한 고객의 보험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분석 및 진단이 가능하다.
의뢰인 개개인의 보장분석보고서는 전문가용 앱에서 고객용 앱으로 실시간으로 전송, 설계사와 고객 상호간 동시에 화면을 공유하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설계사가 앱에서 화면을 키우고 줄이거나 중요 포인트를 체크하고 메모를 하면, 고객의 화면에도 동일하게 표시되는 등 상담에 필요한 유용한 기능이 탑재됐다.
스탠다드앤블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산업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고객용 앱과 전문가용 앱 두가지 버전으로 서비스 편의성을 극대화한 뱅크다이어리를 출시했다"며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의 정보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인슈어테크(보험: Insurance + 기술: Technology) 전문기업에 걸맞게 고객과 보험 전문가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