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 대형 기술주 반등 [뉴욕 증시]

입력 2021-05-25 08:07   수정 2021-05-25 08:07

    美 증시 상승...대형 기술주 반등
    美 10년물 국채 금리 장중 1.6%
    美 7일 평균 신규 확진자수 11개월래 최저

    아마존 상승...영화 스튜디오 MGM 인수 임박
    버진갤럭틱 상승...우주선 시험 비행 성공
    니오 상승...차량 생산 2배 확대 소식
    테슬라 상승...웰스파고, 목표가 590달러 제시
    팔란티어 상승...美 공군과 3,250만 달러 계약 체결
    비욘드미트 상승...번스타인, 투자 의견 상향
    모더나 상승...삼성바이오와 백신 위탁생산 계약
    코인베이스 상승...골드만삭스, 목표가 306달러 제시

    머스크 "美 비트코인 채굴업체, 친환경 전력 사용…유망"
    국제유가 상승...이란 핵합의 복원 회의론↑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주의 움직임을 주시한 가운데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54% 오른 34,393.98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99% 상승한 4,197.05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1.41% 오른 13,661.17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시장은 이번주에 발표될 근원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를 주시하는 가운데, 이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6% 초반대로 떨어졌습니다. 특히 이날 비트코인의 가격이 15% 넘게 반등해 위험 투자 심리가 회복된 가운데, 최근 약세를 보이던 기술주들이 상승 탄력을 받으며 증시의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이와함께 미국의 코로나 확진세가 확연히 꺾이며 경제 재개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존스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지난 일요일을 기준으로 미국의 7일 평균 신규 확진자수는 2만 6천명으로 집계되며 11개월래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항공주와 크루즈 등 경제 재개 수혜주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유틸리티(-0.2%)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한 가운데, 특히 커뮤니케이션(1.84%)과 기술주(1.76%)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습니다.

    [특징주]
    오늘 기술주의 강세 속에 FAANG주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아마존은 영화 007 시리즈의 제작사로 유명한 MGM 스튜디오에 대한 90억 달러 규모의 인수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 아마존은 1.31% 올랐습니다. 이외에 애플은 1.33%, 넷플릭스는 1.01%, 페이스북은 2.66% 그리고 알파벳은 2.92% 상승했습니다.

    이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2.32% 오르는 등 반도체주들도 양호한 흐름을 보인 가운데 엔비디아도 4.14% 상승했습니다. CNBC는 엔비디아의 4대 1 주식 분할 발표가 다우지수의 편입을 노린 결정일 수 있다는 분석을 제시했습니다.

    버진갤럭틱은 지난 주말에 유인 우주선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날 번스타인은 버진 갤럭틱에 대한 목표가를 27달러로 상향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버진갤럭틱의 주가는 27.6%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도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니오는 중국의 제조 협력사인 장화이 자동차 업체와 차량 생산 규모를 두 배 확대하는데 합의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월간 생산량이 2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장 니오의 주가는 5.37% 올랐습니다.

    한편, 웰스파고는 테슬라에 대해 `비중유지` 투자의견과 목표가 59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테슬라의 출하량이 주가 상승을 지지할 수 있다고 봤지만, 여전히 높은 밸류에이션과 경쟁 심화속 장기 수요 전망의 불확실성 그리고 미국 당국의 오토파일럿 규제 가능성은 리스크라고 봤습니다. 오늘 테슬라의 주가는 4.4% 상승했습니다.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업체인 팔란티어는 미국 공군 및 우주군과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3,2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는 2.27% 올랐습니다. 한편 캐시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1분기 포트폴리오를 크게 조정하면서, 팔란티어와 텔라닥의 지분을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욘드미트의 경우, 번스타인이 경제 재개가 확대되면서 비욘드미트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언급했습니다. 비욘드미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두 단계 상향조정한 가운데, 오늘장 비욘드미트의 주가는 10%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모더나는 삼성 바이오 로직스와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모더나는 올해 3분기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에서도 코로나 백신을 공급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주가는 1.68% 상승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이 반등세를 보인 가운데 0.4%대 올랐습니다. 또한 이날 골드만삭스는 암호화폐의 변동성이 코인베이스에 단기 호재가 될 것으로 보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 306달러를 제시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미국 내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현재 사용 중이거나 계획 중인 재생에너지 사용 실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비트코인 채굴산업이 잠재적으로 매우 유망하다고 언급한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재는 3만 9천 1백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이란의 핵합의 복원 가능성에 대한 회의론이 커진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3.7% 오른 65.94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2.9% 상승한 68.40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국채 금리가 하향 안정세를 보였고, 달러도 다시 약세로 돌아선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4% 오른 1884.5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