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모, 라디오 간판 코너지기 ‘맹활약’→라디오 DJ도 탐내는 ‘입담’

입력 2021-05-27 18: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가수 정모(JUNGMO)가 라디오의 간판 코너지기로 활약하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정모는 26일과 27일 SBS 파워FM ‘간미연의 러브나인’과 네이버 NOW. ‘쌩수다’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에너지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정모는 ‘간미연의 러브나인’에서 ‘라떼 뮤직’ 코너지기로 분해 청취자들의 옛 기억을 제대로 소환했다. 간미연은 정모를 ‘놀라운 기억력의 소유자’라 소개하며 정모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정모 역시 본인을 ‘N세대 대표 가수’라 소개하며 근거 있는 자신감을 발산했다.

정모는 간미연과 함께 ‘그 때 그 시절 학교 운동장’하면 떠오르는 재미있는 추억담과 음악들을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소개하며 맹활약을 펼쳤다.

정수라의 ‘아! 대한민국’에 맞춰 아침 체조를 했다는 사연에는 “청취자분의 연식이 어느 정도 가늠이 된다”고 장난기 어린 멘트로 폭소를 유발하는가 하면, 국민 체조의 음정?동작?순서까지 정확하게 재현해내 간미연은 물론 청취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27일 방송된 ‘네이버 NOW.쌩수다’에서는 ‘탑골가요 텐’ 고정 코너지기로 변신했다.

1995년 5월 26일로 추억 여행을 떠나 MBC 인기가요 베스트 20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정모는 김현철의 ‘끝난 건가요’가 소개되자 “김현철 선배님은 정형화된 코드보다 퓨전 코드를 활용해 도시적인 느낌의 시티팝 음악을 선도했다”며 디테일한 지식을 더해 청취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소개된 R.ef의 ‘고요 속의 외침’이 소개되자 ‘R.ef는 저의 최애 가수’라 소개하며, “R.ef 선배님들의 음악은 ‘레이브’란 장르보다는 ‘유로 댄스’에 가깝다”며 정확한 팩트 체크까지 더해 놀라움을 안겼다. 여기에 “원래 타이틀곡이 아니었던 ‘고요 속의 외침’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후 후속곡으로 기존 타이틀로 밀었던 ‘이별 공식’을 발표하며 더 대박이 났다”며 여담을 덧붙여 찐팬의 면모를 입증했다.

1위 후보로 녹색지대의 ‘사랑을 할거야’와 룰라의 ‘날개 잃은 천사’가 거론되자 정모는 “수련회를 가면서 1위 곡이었던 ‘날개 잃은 천사’를 버스 안에서 부른 기억이 있다. 6월 초쯤 수련회를 갔었으니 날짜가 얼추 맞다”며 수련회 추억까지 소환하며 1위 곡을 정확하게 맞췄다.

정모는 방송 내내 언급되는 모든 곡의 음정과 박자를 정확하게 재현하는가 하면, 대중가요는 물론 영화?드라마부터 스포츠에 이르는 폭넓은 지식으로 당시의 추억들을 소개하며 ‘대단한 기억력의 소유자’로서 존재감을 제대로 입증했다.

방송 내내 홍경민과 김종서는 “정모는 도대체 어떤 어린 시절을 살았는지 궁금하다. 기타보다 멘트를 더 잘 치는 것 같다”며 정모에 대해 무한 칭찬을 표현했다.

한편, 정모는 신곡 ‘끝이 좋으면 다 좋아(Happy Ending)’로 9개월 만에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SBS 파워FM ‘간미연의 러브나인’과 ‘네이버 NOW. 쌩수다’의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