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버전의 `Butter`를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은 28일 오후 1시 `Butter`의 리믹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원곡을 하우스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 댄스 뮤직으로 재해석한 `Hotter` 버전으로,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원곡과는 결이 다른 묘한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이날 공식 SNS에 `Butter` 리믹스 티저 포토도 올렸다. 앞서 공개된 1, 2차 티저 포토와는 또 다른 콘셉트와 구도로 멤버들의 개성을 담았다. 화려한 무대 의상을 입은 일곱 멤버는 각기 다른 포즈와 표정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 21일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된 `Butter`는 공개 직후부터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Butter`의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신기록을 세웠고,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회나 조회돼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 기록은 모두 최근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됐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는 공개 첫날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획득,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라는 새 역사를 썼다.
`Butter`가 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특히 미국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미국 대중연예 매체 버라이어티(Variety)에 따르면 `Butter`는 최고 인기 팝송을 다루는 톱(TOP) 40 포맷의 미국 내 180개 라디오 방송사 모두에서 방송됐다. 외국 아티스트가 신곡으로 이 같은 성과를 이룬 것은 방탄소년단이 최초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8일(한국시간) 오후 8시에 시작되는 미국 ABC `2021 굿모닝 아메리카 서머콘서트 시리즈(2021 Good Morning America Summer Concert Series)`에서 `Butter`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