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업 진행 중인 청라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분양

입력 2021-06-07 11:41  


청라국제도시는 인천 서구 경서동·연의동·원창동 일원 17.81㎢에 사업비 6조 5965억원을 투입, 업무·금융·관광레저·첨단산업 육성을 통한 외국 기업 및 외국인 투자 유치를 목적으로 조성하는 특별경제특구다. 인천의 3대 경제자유구역 중 가장 먼저 계획 인구를 초과 달성했다.

각종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사업은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 등으로 구성된 `스타필드 청라` 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기존 스타필드에서 한차원 진화된 형태로, 신세계 구단의 돔구장 건립도 추진 중이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 본사의 청라국제도시 이전을 골자로 하는 하나드림타운 3단계 조성사업이 오는 8월 착공, 2024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1단계 조성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와 2단계 하나글로벌캠퍼스 조성사업에 이은 마지막 사업으로, 향후 개발 완료 시 상주인원 5 ~ 6000여명을 비롯, 연수인원까지 포함하면 최대 1만5000여명이 머물 것으로 추산된다.

이밖에도, 종합병원·의료바이오 연구시설·생활숙박시설·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가 오는 7월 선정될 예정이다. 최근 하나은행이 서울아산병원을 비롯, 한국과학기술원·KT&G·HDC현대산업개발·우미건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메리츠증권·인하대국제병원·한국투자병원 등도 수주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준 높은 의료 클러스터가 형성될 전망이다.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최근 개통된 데 이어, 석남역에서 청라국제도시역을 잇는 연장 사업이 올해 말 착공 예정이다. 청라국제도시역은 공항철도 노선이 운행되고 있으며, 9호선 직결 노선도 개통이 확정됐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청라국제도시를 중심으로 대규모 개발사업이 속속 진행되면서,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며 "특히, 종사자 수요를 중심으로 한 수요 유입이 기대되면서, 상업시설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고 덧붙였다.

이에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에 들어서는 복합상업시설이다. 배후수요층이 탄탄하다는 평가다. 실제,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은 1630실 모집에 1만4405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8.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분양이 100% 완료됐다. 배후단지 입주민을 도보권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는 만큼, 매출 신장과 사업 안정성이 높게 평가된다.

청라국제도시 내 수요가 몰리는 핵심 입지를 차지해 주목된다. 특히,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가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 상권 연계에 따른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하나드림타운이 역시 도보 거리에 위치해, 종사자 중심의 소비층 흡수가 유리하고,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지도 가깝다.

우수한 교통망에 기반, 광역 수요 흡수도 유리하다. 도보 10분 거리에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해 있어, 서울 등 수도권 전역에서의 접근이 쉽다. 또한, 풍부한 역세권 유동인구를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어, 매출 신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관광자원 유치에 따른 관광객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청라 시티타워가 오는 2023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는 전망대·글라스플로어·스카이데크·탑 플로어 등으로 구성된 세계 6위의 전망타워다. 조성 시 인천국제공항·청라국제도시와 연계된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로봇산업진흥시설·유희시설 등으로 구성된 로봇랜드 조성사업이 오는 2023년 완료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라는 점도 가치를 더한다. 편의점·약국·세탁소·학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은 물론, F&B·H&B 등 다양한 업종 유치가 가능하다. 점포 간 경쟁을 유도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들을 쉽게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텔 1630실 배후단지 고정 수요 및 인근에 밀집 조성된 오피스텔 입주민들을 고정 소비층으로 기대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위치해 있다. 준공은 2023년 5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