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주목받는 `감성커피`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감성커피`의 `감성잡화점`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브랜딩 패키지 본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1은 독일 레드닷, 미국 IDEA 등과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어깨를 나란히 하는 권위 있는 무대로써 `감성커피` 이번 수상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셈이다.
심사는 52개국 3천여 명의 참가자의 평가 속에서 약 3일간 실시됐으며, 온라인 토론과 점수 산정 등이 펼쳐졌다.
`감성잡화점`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특색과 실용성을 생각하는 감성커피 디자인의 결정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레트로적인 느낌의 제품 구성은 시각적인 차원에서 기성세대와 젊은 층 모두를 수요하는 활용도를 선보이고 있다.
세대를 아우른 `취향저격` 포인트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써의 매력과 실용성을 동시에 겸비하면서 매장 운영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업체의 마케팅팀 관계자는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감성커피`가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멋지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과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감성커피`는 매장 디자인을 구성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각 가맹점의 `신규 인테리어 변경`을 시도했다. 강렬한 붉은색과 화이트톤의 색감이 어우러져 기존 카페 분위기와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벽면의 문구와 각종 익스테리어, 네온사인 텍스트 등의 배치를 통해 감각적인 분위기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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