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닥터스, 최장거리 해외중환자 이송에 효과적인 에어앰뷸런스 이송체계 구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11 18:27   수정 2021-06-14 12:54

플라잉닥터스, 최장거리 해외중환자 이송에 효과적인 에어앰뷸런스 이송체계 구축

플라잉닥터스는 지난 6월 7일 미주 대륙에서 한국으로 위중한 환자를 이송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에어앰뷸런스 이송 솔루션을 구축했다. 에어앰뷸런스는 중소형 에어앰뷸런스에서 대형 에어앰뷸런스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비행기의 크기와 이동거리에 따라서 중간 주유를 위한 경유가 불가피하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서 경유지가 많아지고 이착륙허가를 받는 국가가 늘어날 수록 이송 스케쥴에 대한 변동성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플라잉닥터스 항공팀은 이번 미주대륙에서 한국으로 환자이송에 Falcon 900시리즈 에어앰뷸런스를 이용했다. 플라잉닥터스 관계자는 "최장거리 이송에도 불구하고 주유를 위한 중간경유가 한 번만 필요해서 이송 시간 단축, 중간 경유지 이착륙허가 절차 간소화 등의 장점으로 환자 편의성 측면에서 아주 안정적이면서도 효과적이다. 비용도 2억 5천만원 내외여서 다른 에어앰뷸런스에 비해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고 밝혔다.



Falcon 900의 비행속도는 950km/h이고 논스탑 비행거리는 7885km에 달한다. 비행기 안에는 인공호흡기나 에크모등 중환자 이송에 필요한 의료장비 일체가 구비되며 ICU 의료진 2인과 중환자 2인외에 보호자 및 동료가 3인까지도 탑승이 가능하다.

플라잉닥터스는 해외환자 이송에 메디컬팀, 항공팀, 이후송 코디네이팀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 세계 160기 에어앰뷸런스 네트워크와 200여개국의 의료지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해외환자 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이다.

또한 24시간 긴급의료지원 센터를 기반으로 포괄적인 해외의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DB손보,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악사 손해보험 등의 국내 대표 보험사의 24시간 해외긴급의료지원 센터를 도맡아 운영하고 있다. 플라잉닥터스는 지난 1년간 코로나환자, 중증환자 등 100여 명의 해외 환자를 이송해 국내 최다 이송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에크모 환자 이송 2회, 특별 전세기 이용 코로나 이송 2회의 고난이도 이송실적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으로 알려져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