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1000만 회원이 이용하고 30만 편의 VOD를 서비스하고 있는 OTT기업 웨이브(wavve)와 손잡는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탑재한 딜라이브 OTTv는 올 초 플랫폼 완전 개방을 선언한 이후, 지난 5월 국내 메이져 OTT기업 왓챠(WATCHA)를 론칭했다. 아울러 핫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업들과의 협업 등 기존 레거시(Legacy) 미디어들이 보여주지 못했던 콘텐츠들을 OTT 신디케이터(Syndicator) 플랫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 국내 NO.1 OTT기업인 웨이브(wavve)와 손잡게 됨으로써 기존 넷플릭스, 왓챠, MCN콘텐츠, 그리고 4만여 편의 무료 콘텐츠와 함께 딜라이브 OTTv의 가치와 활용도가 한층 높아지게 됐다.
딜라이브와 웨이브 양측은 기술 정합 등 론칭과 관련된 합의를 끝내고, 3분기 내로 딜라이브 OTTv에 웨이브 APP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작은 화면으로 웨이브를 이용했던 고객들도 이제는 딜라이브 OTTv를 통해 실시간 채널 및 30만편의 VOD를 서비스하는 웨이브를 거실의 큰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 웨이브 회원은 딜라이브 OTTv에 탑재된 웨이브 APP을 클릭해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용하면 되고, 비회원인 경우 딜라이브 OTTv내 웨이브 APP을 통해 신규 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딜라이브는 “국내 대표 OTT기업인 웨이브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딜라이브 OTTv가 본격적인 OTT 신디케이터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기존 탑재되어 있는 넷플릭스와 왓챠 등과 함께 웨이브 역시 딜라이브 OTTv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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