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C 비트코인 규제 우려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지난 7일(현지시간)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에게 가상화폐 규제를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워렌은 “가상화폐 거래소 사용 증가는 소비자에게 위험하다”고 밝혔다. 워렌은 해당 문제에 대한 응답 기한을 오는 7월 28일로 명시했다.

스퀘어 ‘비트코인 지갑’ 출시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6월 4일 ‘비트코인 하드웨어 지갑’을 만드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그로부터 약 한 달이 지난 7월 9일, 스퀘어의 하드웨어 책임자인 제시 도로구스커(Jesse Dorogusker)는 “비트코인을 보다 주류화 하기 위해 하드웨어 지갑 및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해당 트윗에 잭 도시는 “우리가 해낸다. #비트코인’이라는 리트윗을 달았다.

틱톡, 가상화폐 홍보 활동 금지
짧은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플랫폼 ‘틱톡’은 지난 8일(현지시간) 가상화폐 홍보 활동을 금지했다. 틱톡이 금지한 콘텐츠는 대출 및 신용카드, 가상화폐 등이다. 틱톡은 가상화폐 자체는 물론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 및 자문 서비스 홍보 활동도 금지한다.

가상화폐 경매 실시
101.38캐럿 다이아몬드가 지난 9일(현지시간) 1,230만 달러 어치 가상화폐에 팔렸다. 세계적인 경매 회사 소더비(Sotheby)는 해당 경매에 앞서 경매 대금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수용하겠다고 발표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