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 7월 13일 공시진단 리뷰 ... 휴온스

입력 2021-07-13 14:47   수정 2021-07-13 14:47

    12일 공시를 기반으로 7월13일 작성된 내용입니다.

    휴온스는건강기능(건기)식품·전문의약품·의료기기 제조 등을 두루 영위하는 종합 건강·보건 기업입니다. 휴온스는 여성이갱년기에서 생긴 부작용을 완화해주는 유산균 엘루비가 폭발적인 매출을 올리고, 당뇨병 진단 장비인 `G6` 등도보유하고 있습니다. 휴온스는 전문의약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러시아의 코로나 백신인 스푸트니크V의 국내판권도 갖고 있습니다. 미국 큰손인 피델리티가 휴온스의 지분을 확대했습니다.


    ◇ 휴온스 [피델리티 약 147억 투자(05.20~07.08, 5.44%→7.61%)]
    =피델리티는 휴온스의 유일한 외부 대주주입니다. 약 147억원을 투자해 지분을 7.61%까지 확대했습니다.



    =부국증권은 휴온스가 올해 건기 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군의 호조로 매출이 약 4600억원, 영업이익은 약 635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휴온스가 코로나 백신으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휴온스의 대주주는 휴온스글로벌로 지분율은 40.9%에 이릅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스푸트니크V·라이트의 위탁생산을 맡기로 했습니다. 휴온스는 생산 된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하기로했습니다. 스푸트니크 라이트는 1회 접종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예방 효과가 최대 80%이고 무엇보다 약효가 최대 4개월만 지속하는 단점도 동시에 지녔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지구촌이 안도했다가 코로나 델타 변이로 불안감이증폭했습니다.



    =스푸트니크V 백신을 개발한 러시아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의 데니스 로구노프 부소장은 "스푸트니크V가 델타 변이에도 90% 정도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로이터통신에 말했다는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휴온스는 백신 없이도 꾸준히 성장 예상"이라며 목표 주가를 7만4000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신영증권은 7만7000원으로, 부국증권은 8만8000원으로 각각 제시했습니다.


    (자료제공: 타키온 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