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주목

입력 2021-07-23 09:00  


트렌드를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종사자가 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할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복합업무공간`이 주목 받고 있다.

4차산업시대를 맞이해 모바일·온라인 산업이 성장하면서 산업생태계가 변하고 있다.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소규모 조직 급증이 이 같은 변화를 반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0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8년 기준 1인 창조기업 수는 총 42만7,367개로 이는 전년 40만 2,612개보다 2만 4755개 증가한 수치다.

한편, 업무공간과 창의성의 연관성이 밝혀지고 있다. 미국 미네소타대학은 2008년 천장이 높을수록 창의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종호 교수는 `틈이 있는 공간, 사건이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하며 계획된 업무의 사이사이 발생하는 이러한 비계획적 요소들을 통해 `창발(창조적 발현)`의 가능성이 생겨난다`고 `기업 업무공간의 창의성 제고` 연구에서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성공한 기업들은 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사무공간에 변화를 주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원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해 창의적인 브레인스토밍을 이끌어냈고, `카카오게임즈`는 오피스를 하나의 플랫폼처럼 구성하면서 게임을 하듯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듯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가 주목받고 있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복합문화공간이기 때문이다. 또한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자유롭고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의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가 이목을 모은다. 한강뷰가 가능한 탁월한 입지는 물론 내부 특화설계와 차별화된 입점시설까지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에 걸맞은 공간으로 조성되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 353-23번지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서 선보이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092㎡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8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특히 최신 공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눈길을 모은다.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중형 공간은 물론, 일과 생활의 경계 없이 자유로운 공간에서 생활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오픈 스튜디오 형태의 소형 공간도 구성되어 있다. 미팅룸, 온에어 스튜디오 등 활용도 높은 업무공간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프리미엄 공간 또한 마련되어 있다. 테라스를 통하여 탁 트인 파노라마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신개념 복합공간이자, 모든 것이 가능한 워라밸 파크 콘셉트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4년 예정)이 확정되었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내부 특화설계에서도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특히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4층과 5층에는 프리미엄 스파와 키즈짐, 인피니티 풀, 북스토어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퍼블릭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6층에는 로비, 컨퍼러스홀, 공유키친, 바데스크존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별도의 시설도 갖춰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도 연출했다.

또 파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조경 특화를 통해 설계된 `파크아워스`도 조성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입지적인 조건도 탁월하다. 서울 동부권의 중심인 고덕비즈밸리에 조성되면서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주변에는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도 우수하다. 사업지 옆에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조성 중이며 서울~안성 구간은 2022년, 안성~세종 구간은 2024 완공 예정이다. 또 강동IC(가칭,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인근에 조성 중이고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어서 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게다가 고덕비즈밸리를 중심으로 인근에 강동일반산업단지, 첨단업무단지 등 비즈니스벨트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일원에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 갤러리`를 조성 중이며,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