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카티아(Catia) 자동차·컴퓨터응용기계설계 국비교육 진행

입력 2021-07-26 17:45  


기계설계 분야의 카티아(CATIA, Computer Aided Three dimensional Interactive Application) 프로그램은 자동차·컴퓨터응용기계설계 분야에서 활용되는 3D 설계 프로그램으로서 철도, 선박, 항공기, 자동차 등 공장 자동화를 추구하는 산업 분야에서 많이 도입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이유는 첫 번째로 자동차·컴퓨터응용기계설계에 필요한 부품을 직접 기획하고 매우 정밀하게 만들 수 있다. 정확한 설계와 빠른 2D, 3D 모델링을 위해 서피스(surface, 와이어 프레임의 에지들을 수학적 공식 하에 연결하는 것), 솔리드(solid, 서피스 내부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물리적(중량, 부피, 표면 등) 구현) 모델링을 통해 3D기반 설계 기반 시뮬레이션 즉, 실제 가공 제작물에 대해 사전 제품 제작과 테스트를 통해 오차범위를 줄일 수 있다.

두 번째는 자동차, 항공기, 선박 등에 필요한 곡면 설계와 빠른 데이터 저장으로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팀원과 공유가 가능하다. 기획부터 설계, 모델링, 가공, 결합까지 모든 제작 공정에 함께 하는 프로젝트로 팀원과 함께 진행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것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가공 공차의 오차를 줄여주는 다양한 방식의 현장 경험을 통한 조립방식이 가능하다.

네 번째는, 모든 공정 제작의 자동화 설비(스마트 공정)를 통해 제조단가의 절감 또는 시행착오를 줄어 비용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가운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카티아(Catia) 캐드 자동차·컴퓨터응용기계설계` 분야의 전문 실력을 갖추기 위해 철저히 현장 업무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기계설계 분야 취업준비생은 카티아(Catia) 캐드 프로그램을 이용해 차제, 의장, 부품, 패키지 제작을 다룬다. 특히 자동차 요소설계라 불리는 부품설계 즉 도면설계, 동력전달요소설계, 치공구요소설계 등에서 2D, 3D 정확한 설계와 모델링 기법을 배운다.

컴퓨터응용기계설계 분야에서는 자동차, 항공, 철도, 조선 등에 필요한 모든 부품설계, 동력전달요소설계 등에 용이한 3D기반 설계와 시뮬레이션, 제품 제작까지 가능해 실 가공제작물을 사전에 제작하여 테스트할 수 있어 오차범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2D·3D 캐드(CAD), 캠(CAM), CNC 선반, 머시닝센터(MCT)로 금형·가공 등에도 활용도가 높아 카티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 진출에 용이하고 고급 기술인재로 성장가능성도 높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기계설계 분야 우수 기업의 채용 전형을 파악해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노하우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성향과 직무 적성까지 분석한 맞춤형 취업, 취업 이후 경력 개발을 위한 직무 평생교육제도 등도 마련되어 있으며 자동차·컴퓨터응용기계설계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에게는 전문 고급 기술부터 취업까지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자동차·컴퓨터응용기계설계 교육은 교육훈련비와 취업지원까지 가능한 국비지원 무료교육제도로 운영된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훈련비 전액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교육훈련비 300만원, 구직참여수당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는게 가능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은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 및 취업성공수당도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국민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며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 등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