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분양한 아파트의 흥행으로 입지와 상품성, 수요 등이 검증되고 입주자 고정 수요를 품고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이 주목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여수 더퍼스트’의 단지 내 상가 분양 소식이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상가는 32㎡(10평형) 소호형 상가부터 80㎡(27평형) 대형 상가까지 다채로운 규모로 구성된다.
전남 여수시 학동에 위치하며 1층과 2층에 총 21개실로 조성된다. 철저한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업종의 층별 MD 구성을 이루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한 만큼 입주자뿐만 아니라 주변 이동 수요까지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오는 12월 아파트 입주가 시작될 경우 더 큰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여수 더퍼스트’아파트는 ▲59㎡(106세대) ▲73㎡(228세대) ▲84㎡(487세대) 총 821세대가 입주 예정이며, 주변에 다수의 대단지 아파트와 초ㆍ중ㆍ고, 여천전남병원,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 및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장미아파트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여수의 중심 학동에 위치한 ‘e편한세상 여수 더퍼스트’는 여천역(전라선ㆍKTX)과 인접해있고 쌍봉로와 무선로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이동 인구가 많은 곳으로 꼽힌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점을 지니고 있어 이번 상가 분양의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상가 분양은 앞서 분양 완료된 장미아파트지역주택조합에서 시행한다. 8월 5일(목)부터 20일(금)까지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