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중고등학교 국어 문법 개념을 총정리한 똑독 중학 국어 문법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교재는 기본편과 실력편으로 나눠 중1부터 예비 고등까지 수준별 문법 학습이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중학 국어 교과서와 100% 연계되어 있고, 문법 개념 학습부터 실전 문제 풀이까지 24일의 데일리 구성으로 담아 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본편은 중학교 1~2학년이 대상이며 상세한 개념 설명과 풍부한 예시를 통해 중학 국어 문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는 입문서이다.
실력편은 중 2~3학년인 예비 고등을 대상으로 △확인 문제 △내신 문제 △심화 문제의 3단계 문제 구성을 제공한다. 확인 문제형, 단답형, 서술형, 오지 선다형, 기출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수록해 내신 및 학업성취도평가를 대비할 수 있다.
남형주 이투스교육 퍼블리싱사업 본부장은 "국어는 단기간에 점수가 급상승하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중학생 때 국어 문법의 기본개념을 확실히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학교로 진학하며 국어 문법을 개별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 중 내신 대비는 물론 문법 개념 학습부터 문제 풀이까지 체계적인 공부를 원하는 학생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