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인도, MoRTH, 고속도로 전용 자금조달 기관 제안
도로교통고속도로부(MoRTH) Gadkari 장관이 전력금융공사(Power Finance Corporation, PFC)이나 인도철도금융공사(Indian Railway Finance Corporation, IRFC)와 같은 고속도로 전용 자금조달 기관 설립을 제안했다.
BOT(Build-Operate-Transfer), HAM(Hybrid Annuity Model)에 따라 건설되는 고속도로 사업에 대해 은행들의 협조를 얻는 것이 쉽지 않아 전용 기관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인도산업연합(Confederation of Indian Industry, CII)이 주최한 온라인 행사에서 Gadkari 장관은 인프라 사업 자금조달을 위해 저비용 펀드를 보장해달라는 투자자들의 요청에 대해 인도고속도로청(NHAI)과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지분을 가진 합작 투자기관이 필요하며, 인프라 개발을 위해 국가의 외환 준비금을 사용하는 방안에 대해 중앙은행 총재와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MoRTH는 인프라 부문에 대한 저비용 자금확보를 목표로 초기에 세계은행 및 아시아개발은행과 같은 다자간 기관들과 논의했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출처 및 참고>
Financial Express(`21.8.12), 인도 협력원ㅣ해외건설협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