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 공감송에 딱 맞는 청량 보컬…5th 미니앨범 'Observe' 전곡 음원 미리듣기

입력 2021-09-02 15:40  




가수 백아연이 믿고 듣는 청량 보컬을 선사한다.

백아연은 2일 0시 공식 SNS와 유튜브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Observe (옵저브)`의 음원 일부를 엮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와 수록곡 `외로WAR`, `삐뚤어질래`, `그래서 요즘 생각이 많아`, `환상`의 하이라이트 구간을 담고 있다. 다이어리의 한 페이지를 보는 듯 감각적인 사진 옆에 노래를 따라 신곡의 가사들이 적혀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는 고된 일상에 지쳐 충전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공감형 미디엄 템포곡답게 "내버려둬 날 그냥 /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 / 0% 배터리 없음 / 저 구름 없는 하늘처럼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게 날 돕는 거라고 / 지금 나 회복 게이지를 쌓는 중"이라는 센스 있는 파트가 담겼다. 또한, 클래시컬한 스트링 보컬과 다채로운 멜로디가 듣는 재미를 배가한다.

백아연이 작사에 참여한 발라드 트랙 `그래서 요즘 생각이 많아`는 "편하게 얘기하며 널 바라보고 싶어 / 조금은 시시한 얘기도 듣고 싶어 / 너에겐 흔한 그저 그런 일들이 / 내게는 하나뿐인 기억일 텐데"라는 아름다운 노랫말로 듣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는다.

이밖에도 R&B 장르의 `외로WAR`, `삐뚤어질래`와 따스한 느낌의 `환상`까지 알찬 수록곡들이 예고됐다. 백아연 특유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각각의 곡 분위기와 어우러져 때로는 공감을, 때로는 힐링을 선사한다.

백아연이 지난해 12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춥지 않게` 이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컴백작 `Observe`는 일상적인 생각에 대해 풀어낸 앨범이다. 백아연은 그 중 제목부터 특별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로 활발한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음악적인 완성도를 입증한 백아연은 본격적인 컴백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 백아연이 본 무대에서 보여줄 감성과 음색이 기대된다.

백아연은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Observe`를 발매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