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88억원 교육청 스쿨넷 사업 계약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9-09 12:34  

SGA, 88억원 교육청 스쿨넷 사업 계약



종합 IT기업 SGA (대표이사 김신환)가 경북 교육청과 충남 교육청의 4단계 스쿨넷 사업에 각각 참여 총 88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SGA는 교육부문 공공IT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인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응용SW개발’ 1,2단계 전 과정의 사업을 수주 하는 등 올해 현재까지 장기계약 포함 교육 부문 공공IT사업에서만 총 380억원의 수주를 기록, 교육 공공 IT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교육청 스쿨넷 사업은 각 도내의 교육행정기관과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8월 기존 3단계 서비스가 종료되고 9월부터 4단계 서비스가 새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최근 디지털교과서 보급, 원격수업 등의 온라인 교육 과정 변화에 맞게 현재 500M 수준에 머물고 있는 인터넷 회선 속도를 1,000M까지 확대해 나가고, 대역폭도 160G까지 올려 스마트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는데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그 중 SGA는 네트워크 장비 공급과 시스템 구축 일부 사업 수행을 담당한다.



특히 SGA의 이번 스쿨넷 사업 수행은 대내외적으로 두가지 측면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첫째로는 교육부문 IT서비스 시장에서의 SGA의 경쟁력 강화다.

앞서 SGA는 현재 진행중인 4단계 나이스 구축사업을 필두로 다양한 교육관련 사업을 수행 중이다.

여기에 스쿨넷 사업까지 더해져 SGA는 교육 IT서비스 시장에서 개발-구축-운영-유지보수 전과정에 걸친 과업 수행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고 할 수 있다.



두번째로 이번 사업에서 SGA 그룹의 주요 계열회사인 SGA솔루션즈의 보안SW 공급 계약이다.

엔드포인트 제품 등 총 4종의 SW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는 SGA가 그동안 수년간 전략적으로 접근해온 시스템구축과 보안솔루션 공급의 비즈니스 시너지가 빛을 발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

SGA그룹은 시스템 구축의 SGA를 필두로 종합 보안솔루션(SGA솔루션즈), 클라우드솔루션 (SGA클라우드서비스), 블록체인 및 인증(SGA비엘씨), 음성변환용코드(보이스아이) 등의 사업 영역을 갖고 있어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본격적으로 접목되는 공공IT시장에서 그룹 전체의 시너지가 더욱 발휘될 것으로 전망된다.

SGA 김신환 대표이사는 이번사업에 대해 "상반기 흑자전환에 이어 이번 대규모 사업 수주로 인해 실적개선과 비즈니스 레퍼런스 구축을 통한 경쟁력 확보의 추진력을 얻게 됐다"며, "공공IT 시장에서 여러 계열회사의 다양한 솔루션 조합을 통해 기술적 비교우위를 무기로 더욱 공격적으로 영업을 펼칠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보도본부  박정윤  선임기자

     jypark@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