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K-뷰티 전세계 연결 플랫폼으로 도약"

입력 2021-09-09 15:15  

9월 말 코스닥시장 상장


뷰티 온라인 플랫폼업체인 실리콘투가 9일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열고 핵심 경쟁력과 중장기 성장전략을 밝혔다.

실리콘투는 K-뷰티 온라인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닷컴`(StyleKorean.com)을 구축해, 해외 개인고객을 위한 리테일몰과 기업고객을 위한 홀세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일코리안닷컴은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200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를 판매하는 온라인 역직구몰이다.

1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K-뷰티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을 구매·소싱할 수 있다.

특히, 해외 거래시 큰 장벽이었던 통관, 결제, 배송 문제를 현지화 사이트와 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해소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업계 최초 무인 자동화로봇시스템(AGV)을 도입한 물류시스템은 기존 대비 작업 시간을 1/3으로 단축해 물류창고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실리콘투는 지난해 매출액 994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달성했고, 올 상반기 매출액 652억원, 영업이익 58억원을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 상장 후 K-브랜드 라인업 다변화, 해외거점 확대, 인큐베이션 지원을 통해 사업영역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성운 실리콘투 대표는 "실리콘투가 확보한 플랫폼은 회사가 가진 모든 자산을 공유가치로 제공하고 해외에서 국내로, 국내에서 해외로 상호협력이 가능한 선순환 구조라고 생각한다"며 "K-뷰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상품이 해외에 쉽고 빠르게 전파될 수 있도록 튼튼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세계 속 K-브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리콘투의 공모주식수는 165만 4천주, 희망공모가밴드는 2만3,800~2만7,200원으로 공모규모는 393억~449억원이다.

오는 9일~10일 수요예측에 이어 14일~15일 청약을 거쳐 이달 말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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