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활동 대성공 #밀리언셀러 #데뷔 첫 지상파 1위 #커리어 하이

입력 2021-09-29 13: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K팝 4세대 선두주자`다운 면모를 여실히 증명했다.

지난달 23일 발표한 정규 2집 `NOEASY`의 타이틀곡 `소리꾼`에 이어 수록곡 `DOMINO`(도미노)로 후속 활동을 이어간 스트레이 키즈는 9월 26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2집 활동을 마무리했다. 멤버들은 `소리꾼` 속 구름을 타고 떠다니는 듯한 퍼포먼스, 패기 있게 할 말을 내뱉는 동작, 도깨비 손 모양 등의 다양한 포인트 안무로 시선을 빼앗았고,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DOMINO` 무대로 다시 한번 `K-퍼포먼스 대장주`의 존재감을 빛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2집 `NOEASY`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팀의 히스토리에 큰 족적을 남겼다.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우승 후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를 받으며 선보인 이 앨범은 이달 27일 기준 누적 출고량 121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에서 제작한 음반 기준 최초 100만 장 돌파로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3년 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하는 기쁨을 누렸다. 앞서 앨범 발매 당일 선주문량 93만 장을 기록한데 이어 가온차트 2021년 35주 차와 36주 차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연속 랭크, 가온차트 8월 월간 앨범 차트 1위 석권 등 강력한 음반 파워를 선보이기도 했다.

앨범 및 타이틀곡 `소리꾼`은 9월 4일 자 미국 빌보드 차트 7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했고,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내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곡 작업을 맡은 `소리꾼`은 발매 당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이후 8월 24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5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자리를 꿰찼다.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는 104위로 진입한 후 순위를 86위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소리꾼`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KBS 2TV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음악 방송 프로그램 1위 트로피를 들어올렸고, 음방 총 6관왕을 차지하며 더욱 특별한 의미를 새겼다.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자체 최단기간 1억 뷰 달성을 노리고 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 화려한 퍼포먼스 등 알찬 볼거리로 높은 조회 수를 견인하며 공개 약 21시간 46분 만에 유튜브 1000만 뷰, 6일 만에 5000만 뷰를 돌파했다. 29일 오전 7시 기준 8554만 뷰를 기록하며 1억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처럼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2집 활동으로 커리어 최초, 최고의 기록을 세우며 팬들로부터 차기작에 대한 기대를 드높이고 있다.

이에 JYP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2집 `NOEASY`에 큰 사랑을 보내준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앨범 재킷 촬영 비하인드 컷을 오픈했다. 사진 속 멤버들은 올 레드 착장, 형형색색 헤어 컬러, 화려한 액세서리 등 과감한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했다. 또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스웨그 넘치는 포즈를 선보이며 `콘셉트 맛집` 그룹의 자신감을 뽐냈고 동시에 이들의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스트레이 키즈는 2018년 데뷔부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최근까지 멤버들이 직접 만든 음악, 독창적인 퍼포먼스, 유일무이한 비주얼 콘셉트로 레전드를 경신 중이다. 가파른 인기 상승 곡선을 그리며 자신들의 영역을 무한 확장 중인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향후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