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면 돈 드려요"…5분 만에 1만원 버는 법 [월급이 모자라]

이지효 기자

입력 2022-01-14 16:50   수정 2022-01-14 16:50



    《`월급이 모자라`는 빠듯한 월급으로 소비를 포기해야 했던 직장인들에게 `돈 되는 부업`을 찾아드리는 이지효 기자의 체험기입니다.》


    "멀쩡한 새 제품을 공짜로 주겠다고 하면 어떤 기분이 들 것 같으십니까. 돈 버는 느낌을 받을 것 같지 않으신가요. 상품평만 쓰면 내가 원하는 상품을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공짜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 저희 <월급이 모자라>에서는 리뷰쓰고 돈 버는 `리멤버 체험단` 부업에 도전해 봤습니다."



    ● `리뷰`가 돈 된다…리멤버 체험단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리뷰를 읽고 어떤 사안이나 정보에 대해서 알게된 적 있으시죠. "써보니까 좋더라"는 입소문 마케팅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바이럴 마케팅`으로 진화했습니다. 직접적인 경험이나 진솔한 후기 등을 게재해 소비자의 흥미와 구매욕을 돋우는 것이죠. 바이럴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에 비해 소비자의 신뢰를 쉽게 얻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바로 저희가 체험한 `리멤버 체험단`이라는 앱입니다. 리멤버 체험단은 말 그대로 리뷰 플랫폼입니다. 여러분, 쇼핑 많이 하시죠. 똑같이 리멤버 체험단 앱에 올라온 상품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구매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한 후에 리뷰를 작성하면 그 상품을 사는데 들었던 비용을 그대로 돌려주는 식이죠. 이른바 `공짜 쇼핑`이 가능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후기 썼지만…"안좋게 달아도 돼?"

    리멤버 체험단 앱이나 홈페이지에는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제품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캠페인에 올라온 상품은 네이버, 쿠팡, 지마켓 등 이커머스 플랫폼과 연동된 것들입니다.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살 것을 리멤버 체험단 앱을 통해서 산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리뷰는 쿠팡에 쓰고, 네이버쇼핑 후에는 네이버에 후기를 작성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개인의 SNS에 따로 올리지 않아도 되는 거죠.





    저는 이번에 리멤버 체험단에서 마스크 팩을 구입해봤는데요. 리뷰의 조건은 간단했습니다. 사진 3장 이상과 150자 이상의 구매 후기를 쓰면 되는 것. 저는 마스크팩을 직접 사용한 사진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작성하면서 이런 의구심은 들었습니다. 리뷰만 하면 결제 금액을 페이백 해주는 방식인데 `혹시 부정적인 상품평을 남겨도 되는 건가` 싶었죠. 하지만 리뷰를 달기만 하면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안에 계좌로 마스크팩을 샀던 돈이 그대로 입금됐습니다.

    ● 5분 만에 1만원짜리 마스크팩 벌었다

    공짜로 제품을 받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여기서 추가로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 그러니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리뷰 캠페인 중에는 구매 후기를 쓰고 페이백을 받는 것에 더해 추가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캠페인 찾을 때 이런 상품들을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요. 특정 상품을 네이버 같은 포털 검색창에 검색하기만 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검색 캠페인도 있습니다.



    저희는 1만 2,640원짜리 마스크팩과 200원을 벌었습니다.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서 마스크를 산 돈과 함께 추가 포인트 100원을 받았고, 검색 캠페인 1건에 참여해서 포인트 100원이 또 지급됐습니다. 페이백을 받은 돈은 바로 출금할 수 있고, 포인트는 1만원 이상 모일 때부터 출금할 수 있습니다. 리멤버 체험단에 들어가면 생필품부터, 먹거리, 영양제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요. 매일 12시 자정에 새롭게 제품이 업데이트가 되고, 리뷰할 제품 신청은 선착순으로 받고 있습니다.



    "리멤버 체험단은 아직까지 제품군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지 못해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쓰는 마스크팩을 찾지 못해서 다른 마스크팩을 사서 쓸 수밖에 없었죠. 하지만 나는 리뷰 쓰기에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은 공짜로 제품도 얻고 돈도 버는 부업에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이지효였습니다."

    ▶ <월급이 모자라> `리멤버 체험단` 편의 더 자세한 내용은 16일 오후 6시에 유튜브에서 확인하세요. 클릭☞ https://youtu.be/oOLYXvZKnz8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