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서’, ‘트’며들 수밖에 없는 인기 포인트 #통쾌한 스토리 #개성만점 캐릭터 #명품 배우진

입력 2022-01-18 13:50  

국내 최대 OTT 웨이브(wavve)의 새로운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가 금토극 1위를 수성한 가운데 시청자를 완전히 사로잡은 인기 포인트 3를 공개했다.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차별화된 재미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트레이서>가 3회, 4회를 공개하며 웨이브 이용자 수 기준 주간 시청 시간이 2배 이상 상승해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MBC 최고 시청률 10.5%를 달성, 2주 연속 금토 드라마 1위 자리를 수성하며 2022년 새해 최고의 드라마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

이처럼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흥미로운 전개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 <트레이서>가 올겨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기 포인트 3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 인기 포인트 1. 막힌 속 뻥 뚫는 통쾌한 스토리…사이다 전개로 흡인력 넘치는 재미 선사




첫 번째 인기 포인트는 나쁜 돈 쫓는 독한 놈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담은 흥미진진한 스토리다. 매 에피소드 검은 돈에 얽힌 비리를 막힘없이 파헤치는 촘촘하고 스피디한 전개는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트레이서> 입덕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조세 5국에 굴러들어온 돌 ‘황동주’(임시완)는 국세청 입성과 동시에 수십억에 달하는 체납액을 속시원하게 받아내며 비교 불가한 통쾌함을 선사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앞으로 더 큰 사이다 내용이 몰아칠 예감”, “지루함이 없고 시원 통쾌하다”, “질질 끄는 느낌 없이 묘한 긴장감도 느껴져서 재밌게 보고 있다”, “꼼꼼한 떡밥 회수와 대사 하나도 허투로 쓰지 않은 듯한 대본”,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 재미있어지는 것 같다”라는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 인기 포인트 2.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다채로운 캐릭터…4인 4색 매력 주의보 발령




두 번째 인기 포인트는 각양각색 매력의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풍성한 케미다. 기존의 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똘끼 충만 실력자 동주부터 거침없는 동주의 방식에 서서히 물들어가는 열정 가득한 조사관 서혜영(고아성), 그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는 동주와 티격태격하는 과장 오영까지. 조세 5국 팀원들의 다채로운 케미는 국세청의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전개에 경쾌함을 더한다. 여기에 끝없는 야망을 드러낸 인태준(손현주)은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재미를 배가시킨다. 거부할 수 없는 캐릭터들의 매력에 스며든 시청자들은 “자기 생각대로 밀어붙이는 배포 부럽다”), “‘황동주’ 팀장의 킹받는 연기 보는 재미로 주말을 기다린다”, “앞으로 5국 인물들의 서사는 어떻게 풀어질지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짐” 등 뜨거운 반응으로 온라인을 후끈 달구고 있다.

# 인기 포인트 3. 믿고 보는 명품 배우진…임시완X고아성X손현주X박용우 비롯해 탄탄한 조연진




마지막 인기 포인트는 <트레이서>의 몰입감을 높이는 명품 배우진의 열연이다. 동주와 완벽하게 캐아일체된 모습으로 매 에피소드 통쾌한 팩폭을 선사하고 있는 임시완은 이전 작품에서 보지 못했던 능청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여기에 특유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남다른 공감대를 형성하는 고아성,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손현주,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리얼리티를 더하는 박용우까지 합세해 강력한 시너지로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뿐만 아니라 박호산, 이창훈, 추상미, 전배수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극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시청자들은 “연기 구멍이 없다”, “임시완과 박용우의 연기가 좋아도 너무 좋다. 둘의 케미도 완벽하고 점점 더 기대되는 드라마”, “대사도 좋고 연기도 좋다”, “연기파 배우들이 연기하니까 집중해서 보게 된다” 등 배우들의 열연에 감탄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트레이서>가 앞으로 어떤 전개를 펼칠지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국세청 배경의 신선한 소재와 통쾌한 스토리,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호흡이 돋보이는 <트레이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50분 웨이브를 통해 2회씩 선공개되며, MBC에서도 방영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