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으로 패가망신...식당일로 채무 변제"

입력 2022-01-19 15:55   수정 2022-01-19 22:28

슈, 도박 논란 4년 만에 사과

걸그룹 S.E.S 출신 슈가 원정도박 사건 논란 4년 만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슈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로 인해 속상하셨을 저희 팬 분들과 국민 여러분에게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다.

슈는 "하루 빨리 저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를 정리하고 여러분 앞에 서고 싶었는데, 사실과 다른 보도 기사가 나가자 무서웠다"며 "이로 인해 사과 말씀을 드리는 것 조차 매우 늦어져 거듭 죄송한 마음"이라고 했다.

이어 "2018년 후반, 지인의 꾀임에 빠져 처음으로 시작했던 도박이 점차 규모가 커졌고,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도박에 몰두하게 됐다. 이로 인해 저는 십수년간 연예인 생활로 모아뒀던 제 부동산을 포함한 모든 재산을 날리고 빚더미에 앉아 패가망신 수준에 이르렀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개인파산과 극단적 선택을 하고 싶을 정도로 절망적인 상황이었지만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에게 할 수 있는 인간적 도리가 아니었기에 지난 4년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슈는 "제 채무로 인해 제 건물의 세입자 분들의 임대차 보증금이 가압류 당하는 등 이미 큰 피해를 입으신 상황이었기에 채권자들에게 최선을 다해 빚을 갚아왔다"고 설명하며 "반찬가게에서도 일해보고, 동대문시장에서 옷을 판매해 보기도 하고, 지인 식당에서 일하면서 채무 변제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그는 "하루빨리 저의 채무를 탕감하고 여러분들께 사죄 말씀을 드리고 싶은 마음 뿐"이라며 "S.E.S 멤버들에게도 너무나도 미안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저 때문에 큰 고초를 겪었으면서 제 걱정을 먼저 해주고 또 도와줬고, 제가 극단적 선택을 하지 않도록 바로잡아줬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 무엇을 하던 S.E.S로 처음 데뷔하던 24년 전 그 초심으로 정말 열심히 살아가는 유수영의 삶을 보여드리겠다"며 재차 사과했다.

한편, 슈는 2016년 8월부터 2018년 5월까지 해외에서 약 26차례에 걸쳐 모두 7억9천만 원 규모의 상습 도박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19년 2월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사진=연합뉴스/SNS 캡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