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미국증시 시황정리...연준 긴축 우려 주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1-25 08:12   수정 2022-01-25 08:12

1월 25일 미국증시 시황정리...연준 긴축 우려 주시

    현지시간 1월 24일 월요일, 마감까지 30분을 남겨두고 있는 미증시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연준의 긴축 우려와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를 주시한 가운데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다우지수는 0.6% 떨어지고 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 하락,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 0.7% 내림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우지수]

    다우지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다우지수는 오늘 장 중에 1000포인트 넘게 떨어졌습니다. 현재는 200포인트 넘게 떨어지고 있는데 7거래일 연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비자와 존슨앤존슨이 3%대 떨어지면서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낙폭이 가장 큽니다.

    [나스닥지수]

    나스닥지수도 살펴보겠습니다. 나스닥지수는 이번 달에만 13% 정도 빠졌습니다. 2008년 10월 한달간 17% 넘게 빠진 적이 있는데 그 기록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대형기술주들의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테슬라가 5% 넘게 빠지고 있습니다. 애플과 알파벳이 2%대 하락하고 있고 아마존은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S&P500지수]

    나스닥지수도 앞서 기술적 조정 단계에 진입했는데 오늘은 장중에 S&P500도 최고점 대비 10% 넘게 떨어지면서 조정 국면에 진입했습니다. 이번달 초만 하더라도 S&P500은 4800선을 넘기도 했는데 현재 4300선으로 내려오면서 이번 달에만 9%가 빠진 모습입니다.

    [국채금리]

    한편 위험회피 심리가 커지면서 10년물 국채금리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1.72%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시장 포인트]

    오늘 장에서 투자자들은 현지시간 25~26일에 진행되는 FOMC정례회의와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 그리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전쟁 위험을 주시했습니다.

    [섹터]

    이어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10개 섹터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틸리티주가 가장 부진한 흐름 나타내고 있습니다. 모더나가 6% 넘게, 화이자도 4% 넘게 떨어지면서 헬스케어주가 뒤를 이어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 하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프리스가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제프리스는 당분간 넷플릭스 주가가 반등하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스트리밍 대신 비디오 게임 중심으로 사업 모델을 바꾸는 것을 조언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넷플릭스는 4.6% 떨어지고 있고 또 한번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어서 자동차 업체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제너럴모터스는 65억 달러를 투자하여 미시간에 두개 공장을 짓고 4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계 없이 오늘 장 주가는 3% 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포드입니다. 포드가 지난해 출시한 픽업트럭 매버릭에 대한 주문을 받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갈 수 없어서. 올해 여름부터 2023년형 매버릭 주문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 포드는 3% 넘는 내림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기차 스타트업들도 부진한 흐름 나타내고 있습니다. 리비안, 로즈타운 모터스, 패러데이 퓨처, 니오, 니콜라, 카누, 그리고 일렉트릭 라스트 마일 솔루션즈 모두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심지어 리비안은 장중 60달러 밑으로 떨어지며 처음으로 지난 11월 공모가보다도 낮은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현재는 4.2% 떨어지고 있습니다.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전기차 스타트업들의 낙폭이 전체 시장 낙폭보다도 큰 상황입니다.

    이어서 보잉도 살펴보겠습니다. 보잉이 무인 에어택시 벤처기업인 위스크에 4억5천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380억원을 추가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잉 측은 위스크의 항공기는 미국에서 승인을 받는 첫 자율주행 승객 탑승 항공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보잉 2.6%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윈리조트 살펴보겠습니다. 윈리조트가 자사의 온라인 스포츠 베팅 부문을 5억달러에 매각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윈리조트는 2%대 하락하고 있습니다.

    UBS가 폭스에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폭스가 스포츠 베팅 시장에서 허가를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스포츠 베팅이 폭스의 핵심 사업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오늘 장 폭스코퍼레이션은 3% 넘는 오름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펠로톤 지분 5% 미만을 보유하고 있는. 행동주의 펀드, 블랙웰스 캐피털이 펠로톤 CEO 사임과 회사 매각을 요구했습니다. 애플 등의 빅테크나 나이키 등의 피트니스 기업에게 펠로톤은 매력적 인수합병 타깃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펠로톤은 8%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7월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장 중에 3만3천달러선까지 내려왔습니다. 사상 최고점에서 50% 정도 떨어진 상황입니다.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2.6% 내림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이어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달러화 강세와 연준의 조기 긴축 우려를 주시한 가운데 국제유가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WTI는 2.6% 떨어지며 82달러선에서, 브렌트유는 2.3% 하락하며 85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지정학적 긴장감을 주시한 가운데 안전자산 선호 심리에 따라 금 가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0.38% 상승하면서 1838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다가오는 FOMC 정례회의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