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듀오 디에이드의 안다은이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의 감동을 더한다.
안다은이 가창한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의 새 OST `별`이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별`은 남자 주인공 재현을 향한 여자 주인공 하영의 애틋한 사랑과 아쉬움의 감정을 담은 곡으로,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유미의 `별`을 재해석했다.
특히 어쿠스틱 콜라보 출신 안다은과 `연애의 발견` OST `너무 보고 싶어`로 호흡을 맞춘 작곡가 김영성이 편곡을 맡아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김영성은 드라마 `스타트업` OST `혼잣말`, `어느 날 우리`, `뷰티 인사이드` OST `꿈처럼 내린` 등 다수의 명곡을 탄생시킨 실력파 작곡가다.
지난 2011년 어쿠스틱 콜라보의 디지털 싱글 앨범 `한 여름 밤의 꿈`을 통해 데뷔한 안다은은 `너무 보고싶어` 외에도 `묘해, 너와`, `너를 잊을 수 있을까` 등의 히트곡으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6년에는 혼성 듀오 디에이드를 결성해 음악 세계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최근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2(`싱어게인2`)에서 활약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는 여자애`는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월요일 연재되고 있는 허니비 작가의 작품으로, 어느날 갑자기 고등학생으로 돌아온 하영의 첫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새롭게 해석한 `별`을 통해 작품 속 하영의 마음을 어떻게 대변할지 안다은의 섬세한 감정 표현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안다은이 가창한 `아는 여자애`의 새 OST `별`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