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5의 '먹송'...듣기만 해도 배부른 노래

입력 2022-03-17 15:48  



IHQ 간판 예능 `맛있는 녀석들` 멤버 5인방이 노래 만들기에 나선다.

IHQ는 1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맛있는 녀석들`의 스핀오프 웹 예능 `먹송(SONG) 프로젝트`가 18일 첫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먹송 프로젝트`는 `맛있는 녀석들`에서 활약 중인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홍윤화, 김태원이 `맛둥이`(시청자를 가리키는 애칭)들로부터 작곡 공모를 받은 곡에 가사를 만들고 노래를 불러 곡을 완성해가는 과정을 담는다.

김민경은 "저희끼리 (노래를) 만드는 게 아니라 맛둥이 여러분과 함께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작곡한 곡을 많이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밝혔다.

홍윤화는 "듣기만 해도 (음식을)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맛있는 노래, 밤에 들으면 수능 금지곡처럼 맴돌아서 밥을 찾게 되는 노래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작사에 도전장을 내민 멤버들은 가사를 만드는 작업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서 첫 주제인 `쌀밥`에 대한 각자의 아이디어를 공개하기도 했다.

김민경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쌀밥이라 남자친구를 보는 시선으로, 발라드 장르에 맞게 작사할 것"이라고 했고, 문세윤은 "`탄수화물은 생명이다`라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원은 "개그맨이라고 해서 너무 웃기려 하기보다는 먹은 음식들을 진지하게 잘 표현해서 가사로 써보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맛있는 녀석들`은 `맛송 프로젝트` 이전에도 `오늘부터 운동뚱`, `오늘부터 댄스뚱` 등의 스핀오프 웹 예능을 통해 세계관을 넓혀가고 있다.

연출을 맡은 이경규 PD는 "`맛있는 녀석들`이 방송되는 금요일마다 댓글을 보면서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많이 느끼고 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는 `뚱5`가 노래를 다 잘해서 `음악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만든 노래가 다른 음식 프로그램에 방송되는 게 목표"라며 "분기에 하나씩 여름에는 냉면, 겨울에는 붕어빵이나 호빵을 다루면서 오래 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18일 오후 9시 15분 `맛있는 녀석들` 유튜브 채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