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 우리 새끼’ 곽시양, 후배 위한 진수성찬…‘요리왕 곽룡’ 등극

입력 2022-03-28 07:40   수정 2022-03-28 22:17





‘너와 나의 경찰수업’에서 강렬한 연기를 펼친 배우 곽시양이 ‘미운 우리 새끼’에서 후배들을 위한 애정어린 식사를 대접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 출연한 곽시양은 야무진 ‘집콕’ 일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숙취에 찌든 채로 일어난 곽시양은 칼칼한 해장 라면을 끓여 먹고 밀린 빨래를 하며 부지런히 청소했다. 털털한 동네형 같은 모습으로 집밖을 오가며 청소를 마친 그는 곧바로 식사 준비에 돌입, 소속사 후배인 배우 강영택, 조민규를 위한 한 끼를 만들었다.

남다른 요리 실력으로 알려진 ‘곽장금’답게 곽시양은 후배들을 위해 콩나물삼겹살밥과 닭볶음탕, 주꾸미볶음, 새송이버터조림, 순두부계란찜까지 진수성찬을 뚝딱뚝딱 완성했다. 장기인 ‘노룩’ 칼질로 재빠르게 재료를 준비하는가 하면, 눈대중으로 밥물과 양념을 맞추고 자신만의 비법을 활용하며 ‘요리왕 곽룡’이라는 새 수식어를 얻었다.

완성된 요리에 후배들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맛있게 먹었고, 곽시양은 “이 맛에 요리한다”며 뿌듯함을 감추지 않았다. 강영택은 “음식에서 엄마 반찬 맛이 난다”며 감동했고, ‘미우새’ 어머니들과 게스트로 출연한 미주 또한 “요리 프로그램 같다. 손도 빠르다”며 감탄했다.

특히 친오빠가 없는 미주는 이날 방송에서 ‘미우새’ 아들들 중에서 가장 오빠로 삼고 싶은 사람을 묻자 “곽시양 오빠”라고 말하며 여동생을 보호해주는 듬직한 ‘현실오빠’에 대한 로망을 전하기도 했다.

곽시양은 지난해 거칠지만 매력적인 야심가 주향대군 역으로 호평받은 SBS ‘홍천기’, 최근 특별출연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 등 극의 중심을 잡는 강렬한 캐릭터로 작품에 임팩트를 남겨 왔다.

작품 활동과 함께 지난해부터 ‘미우새’에도 출연 중인 곽시양은 ‘미우새’를 통해 연기 활동에서 보지 못했던 반전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연기와 예능에서 두루 활동하며 어느덧 ‘미우새’ 반고정 멤버로 입지를 다진 곽시양은 ‘미우새’를 통해 수준급 요리 실력과 친근한 일상으로 ‘곽장금’, ‘곽엄마’, ‘요리왕 곽룡’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대중에게 한층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오리지널과 예능 프로그램까지 넘나들며 장르불문 활약하고 있는 곽시양은 올해 상반기 안방극장을 통해 새로운 비주얼과 캐릭터로 파격 변신할 예정이다. KBS 새 드라마 ‘미남당’에서 카페 미남당의 바리스타 공수철 역을 맡아 섹시한 외모와 달리 속은 꾸밈없이 청량한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