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금잔디, 진솔한 토크로 전한 뭉클한 감동

입력 2022-03-29 11:40  




가수 금잔디가 20년 가수 인생을 되돌아봤다.

금잔디는 29일 오전 방송된 KBS1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금잔디는 신곡 ‘당신은 명작’을 라이브로 열창하며 등장했다. 금잔디는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라이브 실력과 애절한 감성으로 스튜디오를 촉촉하게 적셨다.

금잔디는 최근 발매한 데뷔 20주년 기념 정규 앨범 ‘당신은 명작’에 대한 다채로운 비하인드스토리와 다양한 음악 이야기를 전하며 지금의 ‘가수 금잔디’가 있기까지의 진솔한 에피소드를 풀어놨다.

다수의 명곡으로 후배 가수들에게 유독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금잔디는 “트로트 가수로서 보여줄 수 있는 무대들이 많지 않았는데 후배들이 ‘도전 꿈의 무대’에서 많이 불러줘서 끄집어 내 준 명곡들이 많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후배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노래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태어났을 때는 노래라는 게 재능이었던 것 같고, 사회 초년생 때는 생계 수단이었다. 지금은 나의 동반자, 인생의 모든 것이다.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 내 인생의 전부가 됐다. 내 노래는 내 자식들이다”라고 밝혀 뭉클함을 자아냈다.

끝으로 금잔디는 “부모님이 나를 너무 믿어주셔서 지금의 금잔디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방송이라서가 아니라 아버지에게 사랑한다는 말은 못 하겠다. ‘울아부지’라는 노래가 내 마음을 대변한다”고 말하며 아버지를 향한 절절한 마음을 담은 ‘울아부지’ 무대를 선사했다.

금잔디는 지난달 데뷔 20주년 기념 네 번째 정규 앨범 ‘당신은 명작’을 발매하고 리스너들을 찾았다. 동명의 타이틀곡 ‘당신은 명작’을 포함해 다양한 신곡들과 데뷔곡 및 발매됐던 곡들을 새롭게 리메이크, 발라드 장르의 총 12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당신은 명작’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감성 발라드 곡으로, 서정적인 노랫말과 감미로운 멜로디, 금잔디의 애틋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감성을 더했다. 작사에는 사마천이, 작곡에는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금잔디는 각종 무대 및 방송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