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25일 ‘월간 윤종신’ 4월호 '처방전' 발매…“그리움 앓는 한 남자의 이야기”

입력 2022-04-25 14:00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가 공개된다.

윤종신은 2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직접 작사, 작곡한 2022 ‘월간 윤종신’ 4월호 `처방전`을 발매한다.

‘처방전’은 ‘그리움’이라는 감정을 질병처럼 앓고 있는 한 남자의 이야기로, 불현듯 찾아오는 그리움을 다각도에서 묘파해 왔던 윤종신의 가사 세계가 한층 더 깊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우리가 나약해질 때마다 속수무책으로 앓게 되는 그 감정들이 구체적인 단어들로 장면화된 이 곡은 윤종신과 이근호가 함께 작곡하고, 송성경이 편곡을 맡았다.

윤종신은 “최근 2주 정도를 앓았다. 다행히 코로나는 아니었지만,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는데도 계속 잔기침이 나고 몸이 무거웠다. 그러던 중 날마다 약을 먹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됐다”고 곡을 쓰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처방전’의 화자는 윤종신의 여느 발라드 속 주인공이 그러하듯이 맹렬하게 그리워한다. 되돌릴 수 없는 시간과 싸우고, 켜켜이 쌓인 추억과 대치하며, 여전히 보고 싶어 하고 만지고 싶어 하는 자신의 열망과 갈등한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이 여전히 살아 있음을 느낀다. 윤종신은 이번 곡을 준비하면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얼마나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살아 있게 하는지 새삼스레 느꼈다고 이야기한다.

이에 윤종신은 “그리움이라는 단어가 저에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오랜 세월 가사를 써오면서 몇몇 단어들이 체에 걸러지듯 제게 각별하게 남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그리움’이 아닐까 싶다. 사람이든 시간이든 장소든 지나간 것들을 충실하게 애정하고 또 표현하는 그런 사람이 좋다. 제가 동질감을 느끼며 계속 생각하게 되는 사람은 바로 그런 사람인 것 같다. 이 노래의 화자처럼”이라며 ‘처방전’의 기획의도를 소개했다.

2022 ‘월간 윤종신’ 4월호 `처방전`은 25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