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디오몬스터가 효율적인 영상 공모전 운영이 가능한 `비디오몬스터 공모전`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SaaS 형태의 기존 기능을 활용해 회 당 합리적이면서도 빠르고 간편한 제작 솔루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한적인 예산과 인력으로 공모전 개최 및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 군, 구 지자체 및 각종 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적합한 솔루션으로 적은 예산으로도 영상 공모전 페이지 제작부터 접수 관리, 출품작 관리 및 데이터 통계까지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참가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내에서 별도의 영상 템플릿을 제공하여, 이미지와 텍스트만 입력하여 간편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비디오몬스터는 지난 4월 말, 개발 및 출시를 완료하고 5월 중 기존 지자체, 기관들 대상으로 일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디오몬스터 관계자는 "전국의 많은 지자체들과 기관들의 영상 공모전 수요가 많이 늘고 있는 반면, 예산과 기능의 비대칭으로 실제 운영에는 불편함이 많았다. 제공할 수 있는 영상 템플릿과 플랫폼 노하우가 활용된 공모전 플랫폼으로 주최 측이 조금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공모전 운영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