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가 1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일 오전 3시 6분경 12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4번째 1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해 새롭게 공개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구가했다.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다.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집중시켰고,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졌다. 특히,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2억뷰를 넘긴 ‘MIC Drop (Steve Aoki Remix)’을 포함해 총 37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14억뷰의 ‘DNA’, ‘Dynamite’,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Butter’,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5억뷰의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Permission to Dance’, ‘상남자’,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Black Swan’,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등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