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경기도 고양시 일대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분양 나서

입력 2022-06-21 09:13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원스톱 라이프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주거지 가까이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삶의 여유을 느낄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이러한 분위기는 분양시장에도 나타나고 있다. 올해 3월 경기도 안양시 안양동에 분양한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은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이마트, 엔터식스, 안양초, 안양천 수변공원 등이 가까운 원스톱 라이프 단지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5.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달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에서 분양한 `현대 프라힐스 소사역 더프라임`도 평균 15.1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에서 마감됐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이 지나는 소사역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단지 앞 소사종합시장을 비롯해 부천세종병원, 부천성모병원, 이마트, CGV 등이 인근에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핵심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 단지는 찾는 수요도 많아 안정적인 시세를 형성한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이달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이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35~59㎡, 629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앞 하나로마트와 원당시장을 중심으로 상업 지역이 조성돼 있으며, 일대에 원당뉴타운 개발이 진행되는 만큼 정주여건은 더욱 좋아져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롯데마트, 이케아,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고양시청, 고양소방서, 원당지구대 등 관공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문화시설인 고양어울림누리가 가깝고, 성사체육공원, 성라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이 노선을 이용하면, 종로3가역(13정거장, 약 33분), 고속터미널역(23정거장, 약 50분) 등 수도권과 주요 도심을 직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에 고양시청역(추진)도 계획돼 있어 향후 쿼드러플 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고양시청역(추진)에는 고양은평선(추진)과 더불어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등이 예정돼 있다. 또, 차량 이용 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주변으로 굵직한 개발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수혜도 기대되고 있다. 우선, 단지 인근으로 고양시청 신청사 이전 사업이 추진 중이며, 이 사업은 총사업비 2,950억원, 연면적 7만3,946㎡ 규모로 여러 지역으로 떨어져 있는 고양시의 부처들을 한곳으로 이전한다. 오는 2023년 착공을 시작해 2025년 준공할 계획이며, 고양시민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이나 주민커뮤니티센터 등 편의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된 성사혁신지구 사업도 진행 중이다. 혁신지구 사업은 원당역 환승주차장이었던 부지를 활용해 주거ㆍ산업ㆍ행정ㆍ생활 SOC 기능이 집적된 복합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에 착공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